[꿀팁] 문서 작업을 오래하는 프리랜서들을 위한 키보드&마우스 추천(마이크로소프트 Wireless Desktop 2000)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2. 5. 10:01

문서 작업을 오래하는 프리랜서들을 위한 키보드&마우스 추천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June입니다. 오늘은 프리랜서분들을 위한 특별 포스팅. 바로 문서 작업을 오래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진행하려 하는데요. 아마도 저처럼 오랫동안 컴퓨터에 앉아 계신 분들은 손목과 팔이 많이 피로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타자를 치다보면, 손목이 결리고 아프며 심할 경우 인대가 늘어나는 분들도 생기곤 합니다. 지난 번에 제가 한번 손목 질병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했었는데요.

> 손가락 관절염 증상과 해결방법 http://goo.gl/pIfTUZ



프리랜서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손가락 관절염. 키보드를 오랫동안 누르다보면, 그 피로가 누적되 관절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제 주변에서도 손가락 관절염으로 인해 한동안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도 계시답니다. 물론 휴가기간 동안 열심히 통원 치료 받았겠죠? 프리랜서들은 특히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죠. 몸이 아프면 일도 못하니, 직장인이면 휴가를 내고 쉴 수 있지만 프리랜서는 일을 누가 대신 해주거나 푹 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몸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손가락 관절염과 손목 관절염은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손목과 손가락을 주물러주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만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장기간 일을 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간단히 움직이면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예방법입니다.



프리모아 'June' 최근 업무가 많아서 그런지 손목과 손가락이 많이 아프더라구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한다고 하지만, 까먹고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통증이 조금 오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열심히 스트레칭 중이랍니다. 그리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자주 키보드&마우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좋은 키보드가 있다길래 한번 알아봤더니, 매우 흡족할만한 물건을 찾았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Wireless Desktop 2000 입니다. 가격은 일반 보급형 키보드에 비해 조금 비싸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사이에서는 저렴한 키보드더라구요. 더 좋은 키보드도 많지만, 쩐의 문제로 이 제품을 골랐습니다. 일단, 배송은 매우 흡족. 이틀만에 사무실로 도착하더군요. ^^



일단, 모든 입력내용이 암호화 된다는 것에 감탄. 그리고 놀라운 부드러운 키 터치감. 이전 로지텍 키보드는 꽉꽉 눌러 사용해야 했지만 이번에 새롭게 바꾼 Wireless Desktop 2000 매우 부드럽더라구요. 또 하나, 배터리가 정말 오래 갑니다. 이전 로지텍 키보드 2주에 한번꼴로 마우스 배터리 변경해줬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 한달째 안바꾸고 잇습니다. 오래 가네요. ^^



편안한 손목받침대가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그전까지 손목이 너무 불편했거든요. 조금 손목이 떨어져서 키보드를 누르다보니 손목에 피로가 너무 쌓이더군요. 심지어 손목이 너무 아파 좀 쉬고 해야하는 날도 간혹가다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변경하면서 손목의 피로가 상대적으로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사용한지 한달째, 아직까진 손목에 큰 무리없이 좋네요. 만족!




키보드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을 손쉽게 오픈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전 로지텍 키보드에도 퀵버튼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했는데, 이번에도 이런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어 작업이 한층 쉽게 진행하고 있네요. 저처럼 퀵바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한 키보드와 마우스.



그 밖에 기능이라면 물이 흘려도 물이 빠져나가게 설계된 것? 그 동안 사용하면서 키보드에 물을 쏟은 적은 아주 아주 극소량 이외엔 흘려본 적이 없지만, 나중에 혹여나 제가 실수할 수 있으니..... 장점!!!!! 마우스의 후기는 안적었는데, 일단 휠이 조금 불편합니다. 부드럽기 하지만 조금 불편한 정도. 하지만 크게 문제되진 않네요. 하나 더, 여자가 사용하기엔 조금 무겁습니다. 마우스가. 이전까지 마우스 가벼운 것만 사용하다가 무거운거 쓰니 한동안 적응이 잘 안되더니 지금은 사용하기 편하네요. ^^


현재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 손목이나 손가락이 아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키보드&마우스 셋트입니다. 가격은 25,000~35,000원 사이네요.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등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고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


그럼 몸 관리 잘하시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