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우리가 궁금해하는 미국 프로그래머들의 연봉은?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3. 2. 20:00

우리가 궁금해하는 미국 프로그래머들의 연봉은?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June입니다.
다들 남들의 연봉이 궁금하죠? 저도 참 궁금합니다. 하지만, 연봉은 아주~ 높지 않은 이상 감추고 싶은 것 중 하나죠.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연봉은 서로 공유해서는 안될 것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미국 프로그래머의 연봉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해요.



Gigaom에 기고한 한 블로거가 Payscale.com에 산재한 수천명의 프로그래머들의 연봉을 분석하였는데요. 미국의 지역별 차이는 물론, 프로그램 언어별 차이에도 연봉이 큰 차이가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프로그래머 직업의 '타이틀'과 '스킬 레벨'로 분류했을 경우 "iOS Principal Software Engineer"가 평균 연봉 $128,000 (약 1억 3천만원가량)으로 가장 높았고, 그 뒤로는 $125,000를 기록한 "Java Principal Software Engineer" 가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상당한 경력을 축적한 레벨의 개발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Node.js 개발자가 상위에 랭크되어 이 언어에 대한 높아지고 있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역시 산호세 지역을 중심으로한 실리콘 밸리 지역이 평균 연봉 $108,777 (약 1억 1천만원 상당)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시애틀 지역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등 위치)과 뉴욕시가 이었습니다. 연봉이 높은 지역은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그만큼 높다는 점도 있지만, 지역 물가가 상당히 비싸다는 점도 작용하네요.






그리고 Payscale.com 에 리포트된 프로그래밍 언어별 개발자 종류에서는 자바나 자바스크립트 개발자 수가 다른 언어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지역별, 언어별로 미국 프로그래머 연봉은 크게 달라졌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엔 지역별로 연봉의 차이는 크지 않을거라 생각되네요.

다만, 지방에 있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프로그래머의 경우 미팅과 외근이 어렵기 때문에 지역 특성상 프로젝트 진행이 어려운 부분은 있을 수 있겠네요. ^^

이상으로 "우리가 궁금해하는 미국 프로그래머의 연봉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재미있는 컨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