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자멘도

독립음악을 모아둔 것만 41만 곡, 10년간 다듬어진 덕에 상업용으로 음원소스를 찾는게 무척이나 편하다. 또한 웹사이트 디자인도 직관적이다. 이용에 있어서는 CCL 옵션을 설정하여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해봐야한다. 물론 이에 불편함은 있고 이용료를 내면 이러한 제한이 해제된다.


http://www.jamendo.com/


2.프리뮤직아카이브

저작권 FREE, 모든 음악을 사용자가 모으기 때문에 수집한 사람들이 자신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음악을 골르고, 취향이 맞는 사람꺼를 들으면 편리하다. 단 음악을 받는게 무료인것과는 달리 상업용에 활용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http://freemusicarchive.org/


3.프리사운드

재사용 음원을 수집하는 웹사이트다. 음원의 경우 몇쪼짜리 음원은 저작권이 없다. 때문에 효과음  등에 있어 음원을 모아둔게 프리사운드이다. 음원을 내려받으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http://www.freesound.org/


4.옵사운드

음악가나 사운드 엔지니어가 커뮤니티를 통해 음원을 옵사운드에 공유할 수있다. 또한 검색에 있어 작성자를 기준으로 음원을 찾을 수 있으며 저작권자를 말하고 가져다 쓴 콘텐츠를 음원과 같은 조건으로 공유해야 한다. 

http://opsound.org/


5.프리뮤직 라이선싱

CCL조건 별로 음악을 찾을 수 있는 검색 시스템이다. 디자인 인터페이스가 직관점인게 장점, 또한 음악을 받기전에 샘플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http://freemusiclicensing.com/


6.씨씨믹스터

자신의 음악과 다른 사람의 음악을 재가공해서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비영리적 목적이면 누구나 쓸수있으며 저작자가 누구인지 밝히기만 하면 된다. 

http://ccmixter.org/


7.피처링

마찬가지로 음악을 재가공하는 사이트이다. 비트,목소리,영상,가사를 개별로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만 표시하면 상업적인 용도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http://www.featurin.gs/


8.렛츠씨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가 운영하는 CCL전문 엔진으로 이미지, 음악, 동영상, 문서까지 폭넓게 찾을 수 있다. 찾는 방법은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된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한글 검색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http://letscc.net/


9.유투브 오디오라이브러리

최고의 동영상 커뮤니티 유투브는 음악가와 작업해 공개한 음악이니 저작권 걱정없이 맘껏 써도된다. 콘텐츠 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TV광고에도 쓸 수 있는게 무척 좋다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


안그래도 이번에 프리모아에서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면서 참 난감한 부분이 생긴것이 BGM에 대한 이슈 였는데.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 중에도 무료 음원을 찾지 못해서 발 동동 구르고 계시는 분이 있나요? 그럼 추천사이트를 통해서 무료 음원을 찾아 헤엄쳐 보세요.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ntensedebate.com/people/flavorbirch defmusic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0.11.18 17:0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