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2015년 즐겨찾기 필수인 PPT 꿀팁 제공 블로그 리스트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4. 6. 16:17



[책쟁이 블로그]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지도 모르는 책쟁이 블로그입니다. 매일 같이 과제에 치여차이는 대학생들, 매번 과제를 할 때마다 적합한 프리젠테이션 템플릿을 찾기가 너무나 힘들죠. 

책쟁이 블로그에서는 PPT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 콘텐츠와 PPT 템플릿을 무료로 나눔하고 있습니다. 고급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효과에 대한 도전들도 다수 보입니다. 

그 외에 책리뷰, 맛집추천, 일상내용들로 블로그 컨텐츠를 구성하고 있는데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 업무보고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필수적인 즐겨찾기 블로그 중에 하나입니다. 


[친절한 혜강씨]



하지만 책쟁이 블로거를 뛰어넘는 PPT제작의 고수가 있으니 이분은 인포그래픽과 PPT 제작에 관한 책까지 쓸정도로 전문성이 있습니다.

PPT 제작 과정을 편리하게 동영상으로 촬영해 무룔 교육을 하는 '친절한 혜강씨'의 친절한 블로그입니다. 특히나 동영상 컨텐츠가 매우 좋은데요.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당신도 이미 베테랑입니다. 


[새별의 파워포인트 블로그]


"Simple is the best" 라는 말처럼 심플하고, 깔끔한 PPT를 만드는 분기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색채라던가 이미지 활용에 있어서 최신의 트렌드를 따라가려고 노력하는 듯한 블로거의 감각이 눈에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대생 또는 벤처 회사에서 많이 벤치마킹을 하면 좋을 듯합니다. 그 외에 부가적인 컨텐츠로는 오늘의 영어, 영자신문 읽기 , 운세등의 가십거리들도 카테고리별로 잘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EZ의 재능기부 블로그]



대학생 PPT, 스피치를 재능기부로 나누는 대표적인 블로그 중 하나입니다. PPT제작 버전은 2010버전으로 만들고 있으며, 완성형 템플릿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색감 자체는 새별의 파워블로그와 달리 원색적이고 강한 색들을 잘 쓰는 편입니다. 여대생 느낌 보다는 회사에서 업무보고용 같은데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형이나 서식, 색채가 시원시원한게 특징입니다. 



+ 보너스 추가 인포그래픽 관련 사이트 


[비쥬얼 다이브]


인포그래픽에 대한 중요기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이슈가 되는 기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표그래픽에 관련된 이슈들 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IT,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게 편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카테고리 이슈를 보면 중요한 기사들을 순위권 별로 확인이 가능한게 편합니다. 


[인포그래픽스]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뉴스입니다. 국내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제작을 하여 과제 또는 회사의 보고서를 만들 때 많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외국 인포그래픽 사이트는 직접적으로 활용을 하기에는 번역 등의 에로사항들이 많았을 텐데요. 조선일보의 인포그래픽스는 국내 컨텐츠를 바탕으로 하여 바로 활용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리뉴얼로 한결 편리해진 프리모아>

프로젝트 및 외주 찾을 때는 프리모아를 방문해주세요.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