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PPT를 예술로 만드는 당신의 비밀은?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4. 20. 11:28



1. 당신이 생각하는 대학생활 잘하는 노하우(?)

"대학생활부터 사회생활의 시작"이라는 말처럼 대학에서는 교우관계 또는 전공 교수님과의 인맥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장학금 또는 학점을 위해서 또는 취업을 위해서 필수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대학에서는 교수님의 환심을 사기 위한 수 많은 유형들이 있습니다. 


능청형: 알면서도 모르는 척 "교수님 질문 있습니다","

딸랑이형: "잘생긴 교수님~♪ 교수님 살앙합니다."

애정공세형: 수업 시작 "교수님 목마르실까봐 커피 사왔습니다."


기타 등, 듣기만 해도 깜짝 놀랄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교수님을 향해 애정공세를 하지만 교수님의 사랑은 한결 같이 튀지 않으면서 과제를 제출할 때 마다 PPT를 환상적으로 해오는 '과탑형' 에게 애정이 갑니다.


2. 예술형 과제는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은 예술적인 PPT를 만드는 과탑들의 노하우를 살짜쿵 캐보도록 하겠습니다. 



> http://www.iconspedia.com/

아이콘피디아는 상황과 목적에 맞게 20여 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급하게 과제에 적합한 아이콘이 필요한 경우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단순아이콘보다는 회사로고, 사진, 캐릭터 등의 디자인적인 퀄리티가 높을 경우 쓰는게 좋습니다. 특히 공모전 과제를 사용할 때도 좋습니다.

 

> http://www.iconarchive.com/

아이콘 아카이브를 통해서 방대한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아이콘은 ICO, ICNS, PNG로 다양한 확장자 명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특히 100여 가지의 아이콘들을 선택하여도 압축하여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과제 전에 미리 미리 컨셉별로 다운로드 해놓는 것도 과제 시간을 절약하는 노하우 입니다. 


3. 폰트는 뭐가 좋을까? 


유료 폰트 잘못 쓰다가는 벌금을 맞습니다. 대학생들이니까 괜찮겠지 라고 생각했다가 운 나쁘게 웹상에 공유되어서 걸리면 기업 뿐만 아니라 대학생도 벌금의 예외가 될 수없는데요. 그래서 평소에 자주 쓰는 무료 폰트를 받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폰트의 저작권은 기업의 상업용으로 가능/ 개인용도로 가능 이렇게 기준이 다른데요. 대학생들은 개인용도로 가능한 폰트들만 찾아도 충분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폰트를 추천하자면 한참 요즘 많이 쓰는 배달의 민족(주아체,한나체)를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PPT를 구성하실때 폰트는 가급적 2-3개를 쓰시는게 좋은데요. 제목 폰트와 본문 폰트가 같으면 쉽게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의 민족 다운로드 주소: http://www.woowahan.com/?page_id=3985



4. 자료 수집(?) 구글러가 진정한 답이다. 



아마 학생들 대부분은 네이버가 익숙하고, 편리할 것입니다. 시각적인 부분에서 직관적으로 다가오고 이미 네이버의 메인 레이아웃과 스타일에 익숙해 졌기에 찾기가 제일 편합니다. 하지만 몇몇 교수님들은 구글을 강력추천하는데, 이미 논문작성을 위해 구글로 많이 검색을 해봤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자료 수집의 고수는 구글러가 답입니다. 구글검색 시스템에 아직 익숙하지 못할 뿐입니다. 때문에 구글 검색 사용설명서를 첨부하니 꼼꼼하게 미리 확인해 보세요.


> 검색 도움말: http://www.google.co.kr/intl/ko/help/index.html

> 기본 검색: http://www.google.co.kr/intl/ko/help/basics.html

> 검색 결과 사용법: http://www.google.co.kr/intl/ko/help/interpret.html

> 상세 검색: http://www.google.co.kr/intl/ko/help/refinesearch.html


그 외에 더 많은 구글 사용법이 있지만 가장 핵심적인 검색 사용법은 4가지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구글을 안쓰는 이유 중 하나가 쓸대없는 영문 컨텐츠가 너무 많이 나온다는 건데요. 이 경우 키워드를 검색한 후 검색도구에서 '모든언어'에서 '한국어웹'으로 변경해 준다면 영어컨텐츠가 확 줄어듭니다.


오늘은 아침이 정신이 없는 관계로 이만 줄이고자 하는데요. 

다음번에는 더 좋은 정보와 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아참 프리랜서 이시라면 프리모아로 가입!!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