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는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모아의 WILL입니다.


프리모아는 작업의뢰가 지인추천을 통해서 많이 들어오는데요. 이러한 입소문의 원인에는 체계적인 계약관리, 꼼꼼한 삼자미팅의 매니징 서비스, 작업범위와 견적가격의 조율, 사전 분쟁 리스크 관리, 모든 서비스가 무료인 점 등 다양한 장점 덕일텐데요. 프리모아가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한 건수는 약 2,000건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는데요. 그 대표적인 아웃소싱 사례는 어떤게 있고,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클라이언트의 후기를 통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프리모아는 프로젝트 완료 후 상호평가 이외에 클라이언트분께서 감사의 뜻으로 직접 이용후기를 작성해 주시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이용후기들은 프리모아 내부에서 프로젝트의 유형별 케이스 분석의 분석자료가 되기도하고 프리모아의 부족한 부분과 강점을 분석하여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웹 데모 UI 디자인 아웃소싱을 맡긴 의뢰인은 시브로텍의 정명수 클라이언트였습니다. 시브로텍은 전자가격표시기(Electronic Shelf Label) 장비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시브로텍의 정명수 클라이언트께서 맡겼던 프로젝트는 상품정보 웹 데모 UI 디자인 작업에 대한 프로젝트 였습니다. 작업기간이 일주일 이내의 단기 프로젝트인데 마감일이 얼마 안 남은 상태에서 작업자 구인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 마감일을 맞춘 프로젝트입니다.. 프리모아를 통해 진행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후다닥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 사례라고 생각되어 선정을 하였습니다.


 2015년 05월 27일 ]

오전 프로젝트 등록, 오후에 프리모아가 전화를 드려서 빠른견적 상담을 하였습니다. 

제품 개발에 맞춰 간단한 데모시스템을 구성하였는데요. Django 웹 프레임 워크로 텍스트 기반으로 웹 프로그램을 완성하였고 웹페이지에 디자인을 입히는 작업을 의뢰하였습니다. 

단가가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작업량이 얼마되지 않았기에 프로젝트 등록후 10명의 지원자가 그 날 당일에 지원을 하였고, 클라이언트분의 요청하에 그날 오후 지원자를 선정해 전화상의 삼자미팅을 바로 진행하였고, 신뢰가 가는 프리랜서 분에 의해 바로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 2015년 05월 28일 ]

계약서 작성, 작업 시작을 하였습니다. 

Django 웹 프레임 워크의 소스를 전달받은 후 디자인 작업을 하였는데요. 산출물은 디자인과 html 코딩을 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클라리언트가 RFP 문서를 제공하였기 때문에 별도의 부연설명과 회사 방문의 미팅도 없이 작업이 가능하였습니다. 


[ 2015년 04월 29일 ]


[ 작업 완료 후 평가 ]

기존 프로젝트 등록을 하는 클라이언트분은 작업기간을 10일 쯤으로 생각을 하였습니다. 계약서 작성과 작업 내용에 대한 진행에 대해서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꺼라고 생각을 하였기 때문인데요. 지원자는 3시간 이내로 10명이 모였고, 전화상의 삼자미팅 1시간과 계약서는 2시간 만에 작성이 되었기에 프로젝트가 정말 눈깜짝 할 순간에 끝나버리고 말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분이 정말 손이 빠르신 분이어서 작업이 2일만에 끝나버리고 말았습니다. 작업이 끝난 클라이언트는 프리랜서분의 작업속도 뿐만 아니라 퀄리티에도 충분히 만족을 하였고, 지급 컨펌과 함께 대금지급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