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프로젝트 성공사례(소셜 서비스 + 하이브리드 앱)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2. 10. 15:44


개발 의뢰


프리모아의 2,440번 째 프로젝트 의뢰 '소셜 서비스 하이브리드 앱' 을 소개합니다. 


프리모아를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냈던 1월의 프로젝트 개발의뢰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프로젝트 사례 중 이인희 클라이언트의 [소셜 서비스]분야의 [하이브리드 앱]제작 건을 소개합니다. 


프리모아의 파트너스에 대한 상세한 조언이 좋았습니다.

" 프리모아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준 강의혁 파트너는 독일에서 5년, 한국에서 5년의 개발경력을 가진 개발자로 스타트업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의뢰를 선호하는 프리모아 파트너스 입니다." 


Q. 프리모아에 프로젝트 의뢰를 맞기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팜앗이라는 도시농부 서비스를 신규 런칭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스타트업이 신규 서비스를 위해 개발 의뢰를 맡길 때 가장 많이 고민이 되는 것은 프로젝트를 내 것처럼 함께 고민하고 응원해줄 파트너스 인지 였는데, 온라인 상으로는 이를 검증할 수단이 부족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주변의 개발자 지인을 통해 프리랜서&에이전시를 쳬계적으로 검증하고, 프로젝트를 꼼꼼하게 매니징 해주는 프리모아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비용도 무료이고 중개관리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처음 의뢰를 맡겨 보았습니다.


Q. 프로젝트를 함께한 강의혁 개발자와 캐미가 잘 맞던데 어떤 점이 프로젝트에 적합하였나요?  

프리모아에 프로젝트 등록을 하고 다양한 지원자가 발생하였을 때는 어떤 분을 고를지 몰라서 프리모아의 담당 매니저에게 조언을 요청했습니다. 프리모아 담당 매니저께서 지원자 한분씩 유사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업체, 포트폴리오가 좋은 업체, 소통능력이 어느정도인지 굉장히 상세한 가이드를 해주셨는데 그 중 강의혁 파트너스에 대한 말이 신규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 입장에서 가장 와닿았습니다.


" 강의혁 파트너는 독일에서 5년, 한국에서 5년의 개발경력을 가진 개발자로 스타트업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의뢰를 선호하는 프리모아 파트너스 입니다." 

강의혁 개발자라면 프로젝트를 내 것처럼 고민해 줄 수 있겠다 싶어서 삼자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삼자미팅의 1시간 동안 정말 그동안 고민했던 모든 이슈들이 눈녹듯이 풀리는 듯한 기분을 받았습니다. 특히 강의혁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듣고 어떤 부분에서 개발적인 문제가 발생할지,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방법을 쓰는건 어떤지 그럴 경우 어떠한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줄 때 이 파트너스가 내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 남은 잔금까지 개발자에게 미리 지급해주세요."

프리모아의 담당 매니저와 파트너스 개발자 모두 신뢰할 수 있었기에 기분좋게 작업할 수 있도록 잔금을 미리 지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더 열심히 해주셨습니다. 


Q. 프로젝트가 끝나지 않은 중도에 잔금까지 모두 지급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타트업을 하기전에 게임 회사에 PM으로 있었습니다. 때문에 개발 의뢰를 맡는 에이전시들의 상황과 개발자의 입장을 충분히 경험해 보았습니다. 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능력있는 개발자라고 해도 신뢰가 없으면 의욕이 떨어지고 결과물의 퀄리티가 떨어졌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사항을 계속 체크해주는 프리모아 매니저 뿐만 아니라 서비스 개발에 있어 아이디어부터 시작해 기획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역제안까지 해주는 파트너스의 적극적인 모습에 신뢰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고 더 기분좋게 작업할 수 있도록 잔금까지 미리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Q. 프로젝트 산출물은 마음에 드신가요? 앞으로의 서비스 행보는? 

머리속에 그렸던 아이디어 그대로 구현된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특히 개발과정에 파트너스 개발자와 함께 논의를 하며 최적의 방향으로 기획을 수정한 부분이 있는데 오히려 그러한 부분이 타 경쟁 서비스와의 차별화가 되는 듯해서 좋았습니다. 

3월 부터는 완성된 도시농촌 서비스 앱을 가지고 지자체와 다양한 2차 투자사와 컨택을 하여 운영자금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1차로 정부지원 사업을 받을 때는 아이디어에 대한 차별점과 창의력을 중점으로 평가를 받았던 부분이 있는데 2차로는 완성된 앱을 바탕으로 어떻게 운영하고, 수익을 어떻게 창출할 건지에 대한 실행가능성에 대해서 평가와 투자를 받을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를 위해 고생해주신 강의혁 개발자와 프리모아의 매니저분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프리모아프리모아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