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 이용절차 들여다보기 3탄 - 프리모아 이용시의 장점!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11. 24. 16:21


 

안녕하세요.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1탄, 2탄에 이어 프리모아 들여다보기 시리즈의 마지막 제 3탄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프리모아 들여다보기 1탄 - 견적문의방법]

[프리모아 들여다보기 2탄 - 프리랜서 정보입력 가이드]


프리모아 들여다보기 1탄에서는 클라이언트분들이 프로젝트를 등록 할때의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프리모아 들여다보기 2탄에서는 프리랜서분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렸구요.

마지막으로는 클라이언트와 프리랜서들이 왜 프리랜서를 찾아주는지 얘기해보고자 하는데요. 

프리모아 이용할 때 4가지 장점 그럼 하나씩 볼까요? 



1. 검증된 외주 프로젝트를 많이 받을 수 있다.


프리모아에는 2407개의 프로젝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많은 프로젝트들은 모두 저희 프리모아에서 진행가능성과 예산, 작업범위에 대한 내용을 한번 검수하여 등록이 된 것입니다. 


번거롭지만 이렇게 하는 이유

프리랜서&개발회사가 삼자미팅에 참가하는 것이 큰 공수가 드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프리랜서는 인건비를 기반으로 가격을 산출하기에 1분 1초가 금액입니다. 그런 프리랜서&개발회사에게 있어 미팅을 참가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이미 프리랜서 측에서 투자를 하고 오는 거라고 볼 수 있지요. 

때문에 미팅에 참가해서 서로가 모르는 전혀 다른 내용이 나오지 않도록 프리모아는 견적의뢰를 받으면 1차 적으로 상담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생각하는 예산과 작업범위를 정리하고, 터무니 없을 경우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프리모아는 [개발], [디자인], [기획]  프로젝트 정보가 등록되어있습니다. 프리랜서분들이 회원가입을 통해 내정보 입력시에 카테고리 분야를 선택하면 해당 분야의 프로젝트를 편리하게 E-mail로 그 정보를 받아 보고 바로 지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분들의 고민은 고정되지 않은 수입, 일이 끊기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 이라고 합니다. 정규직으로 고정적인 수입과 업무를 하는 것과는 달리 아무래도 리스크가 있는게 프리랜서지요. 하지만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도 꾸준히 받을 수 있고, 수많은 프로젝트 중 자신의 스킬에 맞는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다면? 정규직보다 편리하고, 프리모아가 영업채널 역할을 해서 영업을 일일이 안해도 프로젝트 외주를 많이 받을 수 있는것. 그것이 프리모아를 이용할때의 첫번째 장점입니다.

2. 계약이 안전하다.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계약서입니다. 경력 많은 프리랜서라면 한번쯤 계약 때문에 피를 본적이 있을텐데요. 프로젝트에 따라서 몇백에서 몇억까지도 돈이 오고가기 때문에 계약은 헛점 없이 완벽하게 진행을 해야되는데요. 프리모아의 경우 계약서를 매 분기별로 법률컨설팅을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이 많이 보완되어있습니다. 

프리랜서 또는 에이전시의 경우 우수한 직원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월급이 밀리지 않아야 되는 등, 현금 유동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선금을 못받는 위험이 프리모아를 통해서는 없습니다.


표준계약 VS 에스크로 계약

프리모아는 에스크로 시스템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거래 대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에스크로 시스템이란, 거래자들 사이의 거래 대금을 제 3자가 위탁하여 보호하고, 거래의 일정 조건이 충족될 경우 상대방에게 교부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클라이언트의 거래대금이 프리랜서에게 바로 전달되는것이 아닌 저희 프리모아가 잠시 맡아 두었다가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 프리랜서에게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에스크로 계약이 클라이언트를 위한 계약이라면 표준계약은 현금자산이 급한 프리랜서를 위한 계약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시작전에 선금을 받고, 마친 후에 잔금을 받는 형태입니다. 표준계약의 경우는 대금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SGI 신용보증증권을 통해 계약 대금 내용을 증빙하고 있습니다. 


3.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만 있고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르시나요?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을 짜고 싶은데 어떻게 짜야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프리모아의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모아는 견적문의시에 기획 상태가 '아이디어 단계'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프리모아의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는 다양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기획자가 일정에 맞추어 빠르게 기획을 대행해 드립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는데 어떤 개발언어가 필요한지 모르신다구요? 프리모아의 기획자는 개발 언어, 개발 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IT를 잘 모르는 클라리언트분들과 프리랜서분들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드립니다. 물론, 원활한 소통은 작업 효율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겟죠?

아이디어가 두루뭉실해서 어떻게 문의를 해야 할지 모르겟다면? 프리모아의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를 통해 애매모호한 아이디어를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축해드립니다.




4. 분쟁 예방.


오래 일한 직장동료 사이에서도 분쟁은 자주 발생합니다. 하물며 클라이언트분들과 프리랜서분들의 사이에서는 좀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겟죠. 저희 프리모아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경우, 분쟁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프로젝트의 진행 기간 동안 작업 범위, 계약 이행에 대한 소통을 꾸준히 돕습니다. 혹시 모를 분쟁이 발생 할 경우에는 '대한상사중재원'을 통해 분쟁비용을 전액 지원하여 해결헤 드립니다. 만약 프로젝트에 지원을 한 프리랜서들 중에서 혹시모를 불안함으로 선택이 어려우실 경우엔 프리모아에서 추천 매칭도 해 드리니 안심하시고 문을 두드려 주세요!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