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표준 웹사이트를 알뜰하게 구축하는 방법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7. 8. 21:02



최근 웹표준으로 변경하는 웹사이트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과 태블릿의 활용이 크게 증가되면서 웹표준이 갈수록 강조되어 많은 기업들이 웹사이트 디자인을 변경하고 있는 추세이다. 웹표준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게 되면 컴퓨터를 통해 보여지는 화면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태블릿에도 똑같이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웹표준이 대세(?)인 시점에서 크게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워드프레스(Word Press)"이다. 워드프레스는 간편하게 웹사이트&블로그를 구축할 수 있으며, 따로 웹표준으로 변경할 필요 없이 만들어지는 그대로가 웹표준화가 되기 때문에 갈수록 워드프레스의 인기는 상승하고 있다.

▶ 웹표준 설치형 블로그 구축이 가능한 워드프레스(링크)

-


이렇게 인기있는 워드프레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아직 한글화 구현이 제대로 안되어있어 워드프레스 구성에 필요한 플러그인 기능 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영어실력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는 웹디자이너들과 개발자가 적기 때문에 웹표준이 된 사이트를 구축하려면 많은 예산이 필요하다.

필자가 웹표준 사이트를 구축해주고 있는 웹에이전시를 인터넷에서 찾아봤는데, 이미 많은 업체에서 사이트를 구축해주고 있었다. 하지만, 항상 웹에이전시를 통해 웹사이트를 구축하려면 비싼 단가 덕분에 진행이 어렵다.

만약 예산 부족으로 인해  웹에이전시를 활용하여 웹사이트 구축이 어렵다면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또는 웹표준 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강좌를 듣는 방법도 추천한다. 인터넷 검색만으로 많은 강사들이 웹표준과 워드프레스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웹표준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이런 방법도 요긴할 것이다.




하지만,


강좌를 듣고도 이해하기 어렵다면?


예산부족으로 웹에이전시 활용이 어렵다면?




필자는 강좌와 비싼 웹에이전시를 활용하여 웹표준 사이트를 구축하기보다는 개인 또는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웹프리랜서의 힘을 빌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이미 많은 업체들은 웹프리랜서를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할뿐만 아니라 웹표준으로 변경을 진행하고 있다.

웹프리랜서의 활용의 장점은 저렴한 예산으로 빠르게 웹표준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웹프리랜서와 직접 만나 회의를 통해 생각하고 있는 방향에 맞춰 정확하게 진행 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현재 프리모아에서는 웹표준뿐만 아니라 플래쉬, 웹디자인 등 다양한 기술력을 갖춘 웹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어 프리모아를 통해 많은 프리랜서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업의 웹사이트 담당자 혹은 개인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프리모아를 통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어떨까?

현재 프리모아에는 2,428명의 웹프리랜서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가입만으로 웹프로젝트를 등록할 수 있으니 프리모아 접속 후 자세히 확인해보길 바란다.


프리모아[링크] - 웹프리랜서를 통해 웹프로젝트 진행!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