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급여 높은 10대 美 IT직종은?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7. 16. 17:02

급여 높은 10대 美 IT직종은?



미국 IT 경영진들은 상당히 오랫동안 고객 연봉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 새로운 조사에서 다른 IT직종들도 대부분 연봉이 높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미국 IT인력 채용 전문회사인 몬도는 매년 정규직이나 계약직들의 대한 데이터를 취합했으며 총 4,000명의 데이터를 토대로 IT회사 연봉을 조사했다고 한다.


이 조사에서 가장 인상적이였던 결과를 비추어보자면, 안드로이드와 iOS개발자간의 임금 상승률이 다르다는 것이다. iOS개발자들의 임금 상승률은 지난해 1%에 그쳤지만,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임금 상승률은 6%로 증가되었다.



이처럼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간의 사이에서도 임금 상승률은 두드러지게 격차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IT직업을 가지고 활동하거나 앞으로 IT직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본인의 진로를 설정하면 좋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기술이야말로 많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직종이 아닐까 싶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야 그만큼 IT 개발자를 찾는 기업들이 많아질테니 말이다. 그 밖에도 IT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경우도 많은데, 프리랜서의 경우 매번 꾸준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그만큼 연봉이 증가될 수 있다는 점이다.


프리랜서들의 경우, 대다수 프리랜서 중개플랫폼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찾아 진행하곤 하는데, 웹프리랜서그룹 “프리모아”에서는 현재 1,500명이 넘는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는 프리랜서 대표 중개플랫폼이다.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면, 프리모아(www.freemoa.net)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찾는 것이 어떨까? 하단 그림은 미국에서 연봉 높은 10대 IT직종 설명된 그림이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