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에게 백업이 꼭 필요한 이유!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10. 15. 19:34

프리랜서에게 백업이 꼭 필요한 이유!





2~3시간에 걸친 작업을 다시 해야 한다면 기분이 어떠실 것 같으세요?

정말 기분이 %!$!&^!# 하겠죠? 했던 작업을 또 다시 해야 한다면 정말 비효율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프리랜서는 수시로 백업을 해야 하죠.


만약 작업 내용을 저장해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경우,

여러분이 잃게 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 진행했던 프로젝트

2. 현재 진행하고 있던 프로젝트

3. 각종 자료와 개인적인 자료


정말 상상만 해도 끔찍하죠?

오늘은 백업을 하지 않아 문제가 되는 7가지 문제와 백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제는 생각 못한 곳에서 생기기 마련


언제 어떻게 데이터를 손실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백업이 단순히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업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 사람들에게는 남들 이야기로 들리지 않죠.


그럼, 우리는 어떤 문제들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라는 문제가 발생 될까요?


1. 컴퓨터 바이러스

컴퓨터 바이러스가 걸리게 되면, 컴퓨터 부팅이 안 될 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까지 망가질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컴퓨터에 침투하지 않도록 백신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되, 이것도 100% 믿을 순 없습니다.


2. 정전

흔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정전이 된다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지 보호 장치를 컴퓨터에 장착해야 정전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자연 재해

쉽게 일어날 수 있지 않지만, 혹시나 모를 이야기입니다. 만약 회사 건물에 불이 나거나 홍수로 인해 컴퓨터가 휩쓸려 내려갔다면 그 동안 진행해왔던 프로젝트를 한순간에 날릴 수 있습니다.


4. 실수

노트북을 들고 다니다가 잃어버리거나 떨어트려 하드디스크가 망가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단순한 실수로 데이터를 잃어버리기 쉽죠.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


1. 백업 서비스 가입하기

데이터를 백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온라인 백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자료들을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실시간으로 백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가 많으며, 가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다양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직접 백업하기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용량이 큰 외장 하드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를 구입하여 직접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외부 장치로 백업을 했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와 가급적 멀리 떨어진 장소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문제로 컴퓨터와 외부 장치까지 망가질수도 있으니 말이죠!


3. 소프트웨어 백업으로 저장하기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은 정기적으로 알아서 백업을 합니다. 갑자기 정전이 일어나거나 깜빡 잊고 컴퓨터를 종료하였을 경우, 자료를 잃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오랫동안 백업을 하지 않은 당신!

지금 백업하세요!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