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 내 프로젝트 가격은 어떻게 될까? (견적문의사용법)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2015. 7. 3. 15:29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친절한 WILL입니다.
모바일 앱의 사용이 활성화가 되며 앱개발 외주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웹사이트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기업에서는 IT 회사가 아니어도 프로젝트 외주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프리모아를 통해 견적문의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의뢰를 맡기고자 하는 클라이언트가 항상 고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견적문의입니다. 앱개발, 웹 사이트 제작, 응용프로그램 개발, 클라이언트가 외주를 맡기는 프로젝트의 종류도 다양하고, 개발범위도 서로 다르다 보니 정확한 견적가격에 대한 기준이 없습니다.
똑같은 앱개발 프로젝트를 가지고 외주를 하는 에이전시 업체에 견적문의를 해보면 적게는 100만원에 개발해준다는 에이전시부터 많게는 몇천만 원은 필요하다고 하는 에이전시까지 견적금액은 고무줄처럼 늘어났다 줄었다 합니다. 수십 군대의 에이전시 업체에 견적을 물어봐도 점점 앱개발 견적가격은 미궁에 빠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견적문의 가격이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획서 또는 문서가 구체적이지 못해 해석을 여러가지로 할 수있다.
프로젝트 외주를 맡기는 클라이언트라면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젝트가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문서로 정리하고 프리랜서 또는 개발 프리랜서 또는 에이전시에게 명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아이디어만으로 뜬구름 잡는 식으로 의뢰를 맡긴다면 개발자들은 실제 제작을 하기 때문에 구멍 뚫린 기획서는 이해 못 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서 개발 난이도가 낮아질 수도 높아질 수도 있다.
앱개발, 웹개발 같은 개발 프로젝트에 있어서 개발언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해서 어떤 개발언어를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개발의 난이도가 천차만별이 될 수 있습니다. 예로 c언어를 사용할지, Java를 사용해 개발할지 두 경우의 개발 난이도와 견적가격이 달라집니다.
개발의뢰를 맡기는 클라이언트의 경우 개발언어에 대해서는 신경을 잘 쓰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개발 에이전시들은 자신이 잘 다루는 언어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 것이지요.
3. 에이전시 회사에서는 [맨먼스]Man month를 기준으로 가격을 상정한다.
프로젝트의 인력투입 대비 가격을 책정한다는 말입니다. 특급, 고급, 중급, 하급 개발자처럼 개발자에 등급이라는 게 존재합니다. 견적가격에 거품을 내는 에이전시의 경우 주로 많이 쓰는 게 실제는 중급, 또는 하급 개발자임에도 불구하고 견적에는 고급, 특급 개발자라고 하여 견적가격을 부풀리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프로젝트가 간단하고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특급, 고급 개발자가 포함되어있고, 견적가가 터무니 없이 높다면 맨먼스 거품이 있는 건지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IT를 모르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견적가격이 그런가 보다 하고 믿을 수밖에 없습니다
4. 견적가격에 대한 기준이 없어서 프로젝트 금액을 확정 짓기가 어렵다.
이처럼 프로젝트 개발의뢰가 들어오면 개발언어, 투입인력, 기획문서의 정확도에 따라서 견적가격이 천차만별로 변동을 합니다. 때문에 프로젝트 견적금액을 산출하는 정확한 기준과 방법이 없습니다.
프리모아도 마찬가지입니다. 1,480여 건의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다 보니 대략 이 정도 금액이 나온다고 판단할 수있는 것입니다. 정확한 금액은 개발방법은 어떻게 할 것인지 개발 언어는 무엇으로할 것인지 기획문서는 있는지, 상세 기능적인 부분들은 어떻게 들어가는지를 확인해야지만 견적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를 통해 빠른견적 등록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가격 거품이 없습니다. 프리모아는 IT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며, 중개인의 입장과 역할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클라이언트에게 일체의 비용을 받지 않는 무료 서비스이기에 계약이 수익으로 직결되는 에이전시들과는 입장이 틀려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균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2.다양한 견적서를 비교분석 할 수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다양한 검증 프리랜서와 에이전시 회사들이 입찰지원을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프로젝트의 실제 프로젝트 외주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를 통해 프로젝트를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하고 싶으신 분은 빠른견적문의를 남기면 됩니다. 빠른견적문의는 프리모아 홈페이지 맨 위쪽 상단 카테고리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귀찮은 로그인 없이도 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의뢰 분류에서는 1차 분류로 개발, 기획, 디자인, 총괄 4가지 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총괄은 개발, 기획, 디자인이 함께 작업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2차 분류로는 안드로이드 앱개발, IOS 앱개발,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 IOS앱 개발을 같이 하는 분은 앱이라고 아무것도 안써진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 예산과 기간은 확정된 금액과 기간이 아닌 예상하고 있는 금액과 기간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견적가격은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다양한 프리랜서가 견적가격과 기간을 작성하여 견적서를 보냅니다. 최종적으로는 삼자미팅을 통해 금액을 최종 조율하여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3. 내용은 진행사항과 상세업무를 포함하여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IT 또는 개발에 대해서 전혀 지식이 없으신 분은 참조할 수 있는 사이트 또는 앱을 말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잘 모르거나 애매한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간단하게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하시면 프리모아가 친절하게 다시 전화를 드려서 견적범위와 견적가격을 상담하고, 작업량을 더 구체적으로 잡아드립니다.
4. 기획서와 필요기술이 있으시면 적어주시고 없으시면 그냥 넘어가도 좋습니다. 이제 프로젝트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한 아이디 생성과 함께 프로젝트가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 프리모아 빠른견적등록이 완료되면 프리모아에서 초기전화상담을 드려서 작업범위와 견적가격을 더 자세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프로젝트를 등록합니다. 등록되면 7,300여 명의 프리랜서들에게 프로젝트 알림 메일이 가고 빠르게 다양한 프리랜서 지원자들의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빠르고 안전한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모아 인사이드 > 서비스 이용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모아 서비스 설명서 (0) | 2015.07.24 |
---|---|
[프리모아]카카오톡에서 프리모아를 친구추가해 주세요. (0) | 2015.07.21 |
[프리모아]모바일 앱의 유형별 개발의뢰 현황 분석 (0) | 2015.07.20 |
프리랜서를 위한 프로젝트 지원서 작성 가이드 (0) | 2015.06.25 |
프리모아 클라이언트 사용방법 (0) | 201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