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디자이너의 두뇌를 반짝이게 해줄 포트폴리오 사이트 모음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7. 24. 13:42




1. capptivate.co

다양한 반응형 모바일 앱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캡쳐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장면전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Media Queries

프리모아에서도 많이 애용을 하는 사이트인데요. 반응형 웹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있습니다. 장점은 사이즈별로 스크린샷을 올려두어 레이아웃의 변화를 바로 살펴볼 수있습니다.


3. Daily icon

우수한 디자인의 건축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공간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합니다. 최근 채용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도 많은 참고사항이 될 것 같습니다.

4. Logopond & Logospire

다양한 로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CI, BI, 심벌 디자인을 작업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많습니다. Logospire에서는 다양한 로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추천, 급상승, 인기, 최신 별로 로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Inspired UI

모바일 앱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카테고리별로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 기종의 앱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Mobile Patterns

모바일 관련 UI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콘텐츠 패턴 별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모바일 웹이나 앱의 화면 설계 시 참고하면 좋은 자료가 많습니다.

8. PatternTap

모바일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모든 디바이스의 UI를 타입과 스타일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및 좋아요, 댓글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9. U:MOBY

국내외 모바일 웹을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국내 자료의 경우 업직종 분야별로 사이트를 모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Behance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디자인 각 분야의 세분화된 카테고리 별로 포트폴리오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11. Dribbble

전세계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색상 혹은 태그 별로 포트폴리오를 모아서 보는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12. Ffffound

감각적이고 다양한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관심이 가는 비주얼을 클릭하면 비슷한 유형의 이미지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3. The Design Inspiration

디자인 각 분야의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키워드별 검색과 색상별 검색을 통해 참고할 수 있습니다.

14. Inspiration Grid

전 디자인 분야에 대한 우수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카테고리가 다양하여 폭넓은 디자인 영역을 구축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15. 디자이너잡

포트폴리오국내 디자이너 구인/구직 사이트 디자이너잡에서 운영하는 포트폴리오 서비스입니다. 구직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달 우수 포트폴리오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16. 노트폴리오

국내의 디자인 커뮤니티이다. 디자인 각 분야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간의 교류가 용이합니다.

17. Awwwards

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웹 표준을 준수하면서 최신 기술 동향에 맞추어 제작된 사이트를 중심으로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18. Best Websites Award

전 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필터링 검색을 통해 원하는 웹사이트 디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9. CSS Design Awards

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입니다. Winner 목록에 국가별로 사이트를 구분 지어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20. CSS Winner

매달 전 세계의 우수 디자인 웹페이지를 선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수상작들에 대한 색상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21. 디비컷

국내외 신규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픈/리뉴얼’ 메뉴의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웹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2. 굿디자인웹

국내외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Korea Artwork’ 페이지에서는 디자인 각 분야의 국내 아트웍 작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3. StylesInspiration

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선정작들에 대한 카테고리별 검색을 제공합니다.

24. FWA

최신 기술 동향을 따르는 사이트뿐만 아니라 플래시, 영상을 중심으로 제작된 사이트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홈페이지 내 기준 별로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5. Visual.ly

세계적인 인포그래픽 및 데이터 시각화 관련 커뮤니티입니다. 인포그래픽 작업 시에 참고하면 유영한 자료가 많습니다.

26. 그라폴리오

국내 포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포트폴리오 서비스입니다.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상시적으로 챌린지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7. COLOURlovers

컬러와 그 트렌드를 다루는 커뮤니티입니다. 컬러 팔레트와 함께 패턴, 쉐이프 등의 자료들을 제공하며, 검색한 색상과 함께 인기도 순으로 색상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8. Gurafiku

일본의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본 고유의 오리엔탈 비주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29. typo/graphic Posters

타이포와 그래픽이 접목된 전세계 포스터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국가 별로 작품들을 모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 typetoken

타이포그래피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각 카테고리 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썸네일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31. Lovely Package

패키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카테고리 별, 연도 별로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32. Packaging of the World

전세계의 패키지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타이포나 비주얼, 패턴, 소재 디자인 등을 참고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33. Pentawards

국제적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인 Pentawards의 블로그입니다.. 연도별 각 분야의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34. 웹디자인 블라블라

웹디자인, 웹디자인소스, 웹프로그램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출처 : 사람인 http://m.saramin.co.kr/career-information/professional-tip-view?doc_idx=15321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