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프리랜서 디자이너를 위한 리스트 정리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8. 17. 11:14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를 위한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감각적인 Will입니다. 



오늘은 웹디자이너 프리랜서를 위한 추천 사이트 리스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디자이너 프리랜서 들은 디자인 소스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직접 만들거나, 이곳 저곳 발품 발아서 구하는 수 밖에 없는데요. 참 어렵기도 하고, 웹 디자인의 경우 최신 트렌드와 영감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이미테이션 포트폴리오가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 그러한 사이트들은 어디 어디 있는지 프리모아가 알려드립니다.


1.  http://thedesigninspiration.com/



Thedesigninspiration 입니다.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카테고리는 일러스트, 웹사이트, 명함, 타이포, 포토, 패턴, 로고, 아이콘 등 다양한 영역별로 있으며 컨텐츠도 풍부한 편입니다. 

좋은 점은 디자인 작품중에서 인기가 많은 작품들을 랭킹으로 만들어 Top50을 선정하는데요. 웹디자이너 프리랜서라면 Popular 카테고리 항목만 매월 검토를 하여도 트렌드를 읽는 눈을 만드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2.http://www.webdesign-inspiration.com



Webdesign-inspiration 입니다. 웹디자이너 프리랜서에게 정말 많은 포트폴리와 영감을 줄 수 있는 사이트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웹디자인 산업, 유형, 스타일, 컬러에 따라서 웹디자이너 프리랜서가 작업을 맡은 비슷한 유형의 포트폴리오를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좋은 점은 매월 웹디자인 top10을 메일링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이메일만 기입해놓으면 틈틈히 웹디자이너의 눈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3. http://www.siteinspire.com



Siteinspire 입니다. 인터렉티브 디자인 쇼케이스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웹사이트 디자인을 슬라이드 형태로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시 해당 웹사이트로 넘어가서 인터렉티브 웹디자인 반응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웹디자이너에게 있어서는 인터렉티브 디자인부분도 굉장히 중요할텐데요. 해당사이트는 매주 양질의 사이트가 선별되어 올라오기 때문에 사이트 활성도도 좋고 즐겨찾기로 해놨다가 틈틈히 훑어볼 만한 웹디자인 참고 사이트 인거 같습니다.


4.http://www.zurb.com/patterntap


웹 UI 디자인에 대한 트렌드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반응형 웹으로 사이트 레퍼런스를 모아놓은 라이브러리의 컨셉인데요. 다양한 카테고리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여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5.http://designshack.net/



designshack 입니다. 웹디자인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좋은 점은 웹디자인에 들어간 컬러컨셉 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점인데요. 디자인 가이드 만들 때도 도움이 되고, 웹디자인에 필요한 생상을 찍어서 벤치마킹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에 디자인관련된 기사글들도 최신 업데이트 순으로 보여주는데요. 심플하면서도 꽤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담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6. http://daneden.github.io/animate.css



부가적으로 CSS 에니메이션 입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간편한데요. 드롭탭 박스에서 효과를 설정하고 Animate it 을 클릭하면 에니메이션 동작들을 눈으로 보여줍니다. 다양한 css 에니메이션 동작들을 보고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넣어봤습니다. 


이상 웹디자이너 프리랜서를 사랑하는 프리모아의 Wil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라면 프리모아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찾아보세요.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