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 플랫폼 '프리모아' 의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법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8. 12. 17:55

외주 리스크 관리 서비스프리모아의 외주 리스크 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입니다. 오늘은 프리모아의 믿을 만한 PRM(Project Risk Management)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를 외주 맡길 때에는 다양한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프리랜서 또는 에이전시 회사가 정말 합리적인 견적가격을 제안을 한건지, 경력이 10년을 넘는다고 하여 맡겼는데 산출물이 썩 맘에 들지 않을 때, 프로젝트 중 프리랜서가 갑작스럽게 잠적을 할 때, 의사조율이 되지 않아서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

프리모아가 그 해답을 콕콕 찍어봅니다. 



[프리모아 /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1. 합리적인 견적가격]


견적가격프리모아에서 프로젝트 견적가격을 알아보세요.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 외주 맡길 때 가격에 대한 고민은 대표적으로 4가지 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프리모아'의 빠른 견적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내가 의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견적가가 얼마일까? 

-> 프리모아의 견적상담 전문가가 초기 전화상담을 통해 프로젝트 예산 책정을 도와드립니다. 


2. 에이전시 회사에서 가격거품을 내지는 않을까? 

-> 프리모아에서는 입찰방식으로 다양한 프리랜서의 합리적인 견적서를 다양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3. 견적가격을 누군가 합리적으로 조율해 줄 수는 없을까? 

-> 3,000건의 프로젝트 조율 경험을 기반으로 프리모아는 핵심 기능과 작업범위를 조율하여 합리적인 견적가를 만듭니다. 


4. 견적상담하면 비용이 드는걸까? 

-> 견적상담, 프로젝트 등록 전부 무료이며, 클라이언트는 일체의 부담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프리모아 /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2. 프리랜서 경력증빙]


경력증빙프리모아를 통해 검증된 프리랜서를 만나보세요

클라이언트의 에이전시와 프리랜서에게 외주 맡길 때 경력에 대한 고민은 대표적으로 2가지 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프리모아' 프리랜서의 포트폴리오 보기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프리랜서가 맡기려는 프로젝트와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을 가졌는가?

-> 프리모아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통해 맡기려는 프로젝트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유사 포트폴리오 경험을 가진 프리랜서들이 우선적으로 입찰을 합니다.


2. 프리랜서가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과 언어를 가지고 있는가?

-> 프리모아에 소속 프리랜서 또는 에이전시의 경력, 기술, 사용언어, 포트폴리오를 이력서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프리랜서의 작업경력을 증빙할 수 있나요?

-> 프리모아에서 프리랜서에게 틈틈히 CS 전화컨택을 통해 프리랜서의 작업정보와 기술들을 꼼꼼히 검증합니다.



[프리모아 / 리스크 관리 3. 대금손실 방지 및 작업보증]


대금손실방지프리모아의 대금손실방지와 작업보증 내용을 확인하세요.

프로젝트 대금 입금 후, 프리랜서가 잠적하는 경우, 에이전시가 파산 신고를 하는 경우, 작업을 차일 피일 미루다가 결국 배째라고 나오는 경우 수많은 대금손실과 작업보증에 대한 리스크 프리모아는 이렇게 관리합니다. 


1. 대금손실에 대한 방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 에스크로 방식을 통해 작업대금을 프리모아에게 안전하게 예치합니다.

 

2. 작업 보증에 대한 부분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 SGI서울보증증권에 등록이 되어있어 보증증권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작업량 및 작업 퀄리티 변동은 어떻게 대처하나?

-> 계약서 작성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기능과 작업량을 작업범위로 책정하여 기록을 해놓고 산출물이 나오면 비교분석해 검토를 합니다.



[프리모아 / 리스크 관리 4. 프로젝트 분쟁예방 및 조율]


분쟁예방프리모아의 꼼꼼한 분쟁예방 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계약서 작성부터 꼼꼼한 작업범위 및 프로젝트 조율로 분쟁 발생률이 매우 낮습니다. 

->분쟁 발생률이 0%라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프리모아는 프로젝트 등록시 검수, 프리랜서 검증절차, 계약서 작성시 작업범위를 포함,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으로 분쟁발생률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대한상사중재원을 통한 빠른 분쟁 조율

-> 대한상사중재원과 협약이 되어있어서 분쟁 발생시 빠르게 해결합니다.


분쟁비용 1억까지 프리모아에서 지원을 합니다.

-> 만약의 경우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비용을 1억 이내까지 프리모아에서 무료로 지원을 합니다.


프로젝트 외주시 잠재적인 위험의 가능성은 분명히 있습니다. 때문에 외주를 받을 때도 PRM((Project Risk Management)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잠재리스크가 없고, 분쟁 발생률이 0%라고 뻔히 보이는 거짓말로 숨기기 보다는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리스크를 직면하고 미리 예방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더 나아가 프리모아는 이러한 리스크 예방 시스템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개선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의뢰를 맡기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이상, 프로젝트를 외주 맡기는 클라이언트의 성공하는 습관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사 프리모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젝트 의뢰를 맡기시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프리모아프리모아 리스크관리법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