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나만의 작업공간을 갖는 방법. 셀프 인테리어!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11. 10. 17:31



안녕하세요. 양한 IT프로젝트를 검증된 개발회사&프리랜서와 연결을 해드리는 프리랜서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작업능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는 바로 작업 환경인데요. 프리랜서분들은 특성상 자택근무가 많다보니 작업구역과 휴식구역의 경계가 모호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 중 '능률적인 프리랜서가 되는 방법'에 '업무 구역을 구분하라' 가 있듯이 업무 구역은 중요한 환경중에 하나입니다.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서 최근에 핫(hot)하게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인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서 자신만의 작업공간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프리랜서분들의 개성있는 업무공간을 위한 셀프인테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전달해 드릴까 합니다.






출처 : 네이버웹툰(http://comic.naver.com/webtoon/)

1. 네이버 웹툰 - 은주의 방


인테리어라는 것이 낯설고, 어색하고, 전문가들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은주의 방 은 최근 유행하고있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해서 스토리식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조 은주의 라이프 인테리어 이야기. 인테리어가 멀게만 느껴지시는분들은 편하게 웹툰을 감상하며 생활 속 참신한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어플리케이션 - 오늘의 집


다음으로 소개시켜드릴 것은 '오늘의 집'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오늘의 집'은 스마트폰 어플로써, 인테리어와 가구&소품정보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가이드 및 인테리어의 스냅샷, 셀프 인테리어 집들이, 인테리어에 사용된 소품 구매하기 등 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의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인테리어 방법도 함께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보다 전문적인 인테리어가 하고싶으신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어플을 통해 둘러보다 내 작업공간에 필요할 것 같은 소품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있다면 즉시 구매도 가능하니 편리하겟죠?






이미지 출처 : 비헨스(https://www.behance.net/)

3. 프리랜서의 작업실에 꼭 필요한 것

프리랜서의 작업실에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여기 몇가지 프리랜서분들에게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것들을 뽑아보았습니다.

작업용 책상 : 꼭 필요하지만 평범한 책상보다는 보다 작업에 편의성을 줄 수 있는 책상이 좋겟죠. 최근 제품들은 컴퓨터 수납공간은 물론이며 멀티모니터를 사용 할 수 있는 거치대가 포함된 제품들도 많습니다. 인쇄를 많이 하게 될 경우 복합기 수납공간이 추가로 달려있는 책상도 좋습니다.


책꽂이 : 수많은 계약서와 출력물들을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는 책꽂이 또한 필수인데요. 종류가 다양한 경우는 칸막이가 있는 책꽂이를 통해 카테고리별로 구분을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태블릿거치대 : 프리랜서분들 중에는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태블릿 거치대를 통해서 태블릿의 위치를 한쪽에 고정시켜 작업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만약 태블릿을 자주 이동하거나 배치를 자주 바꿔야 할 경우 자바라거치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