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추석맞이 꿀팁 한 보따리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9. 25. 12:19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Will 입니다.

오늘부터 해서 민족 대이동이라고 하는 추석 귀경길로 큰 맘을 먹고 계실텐데요. 추석전 점검해야할 부분과 꿀팁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면서 추석연휴 인사를 대신하겠습니다. 


[차량 관리] " 운전중 차량관리 고장의 리스크 발생 줄이기 "


1. 엔진관리

추석명절 오랜시간 차량을 운전하다보면 교통정체 때문에 가다 서다 반복이 많아지게 됩니다. 또한 그러다 보면 엔진 내부에 불순물이 많이 쌓이는데요. 이로인한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출발전 엔진세정제를 사용하여 미리 엔진의 상태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브레이크 오일

두 번째로 중요하고, 잔 고장이 많아지는 것은 브레이크 오일입니다. 가족들을 태운 자동차가 분노의 질주를 찍는것 만큼 위험한 일은 없겠지요. 하지만 대부분 교체 시기를 잘 모르거나, 오일 교체 중요성을 잘 몰라서 넘어가는 부분이기도 하는데요. 브레이크 오일은 교체 후 2년이 지났거나 4만 km 주행했다면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바람이 많이 들어가면 펑크가 날 수 있고, 공기압이 너무 없으면 차가 잘 나가지 않아 연비 소모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적당한 공기압은 바닥에 닿는 평평한 부분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줘서 주행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트레이드 통해 마모정도와 공기압 확인후 표준 공기압에 맞춰 주입



[건강 관리] " 추석 스트레스와 함께 심신의 관리가 필요. "


1. 명절 요리하는 주부 근골격계 질환 유발

오랜시간 음식을 만들 때는 목이나 허리를 구부리는 자세를 많이 취하는데, 경추와 척추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한시간 간격으로 자세를 바꿔주고 서서 일할 때는 물건을 쌓고, 한쪽 발을 높여주는게 피로를 덜 유발시킵니다.


2.명절 차례주와 기름진 음식은 칼로리 폭탄

명절 차례주로 사용되는 전통주 대부분 도수가 높고 체내 잔류 시간이 깁니다. 또한 육류나 전류의 자례상 안주는 기름진 음식으로 고칼로리이기 때문에 체중의 급격한 증가와 혈액이 탁해질 수 있습니다. 술자리 도중 틈틈히 산책을 통해 알콜 해독시간과 스트래칭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