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웹디자이너를 위한 유료 이미지 사이트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2. 15. 18:23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Mac 입니다.

웹디자인을 하시는 파트너스분들은 어떻게 이미지를 구하시나요?

구글이나 네이버같은 검색엔진에서 이미지를 구하게 되면 저작권 문제로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제 2조 제 22호에 따르면 저작자는 저작재산권의 한 지분권으로서 복제권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서 '복제'는 인쇄, 사진촬영, 복사, 녹음, 녹화 그 밖의 방법에 의하여 유형물에 고정하거나 유형물로 다시 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저작권을 가진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게 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이나 일부 유져분들은 유료 이미지사이트에서 높은 화질의 이미지를 구해서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하여 유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게티 이미지 뱅크

각종 시그니쳐와 사진, 아이콘과 탬플릿등 다양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간한정으로 일부 이미지들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샘플로 사용 하고자 하시는분들이 이용하시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료 이미지는 Lite코리아, Lite글로벌, 일반, 프리미엄의 4가지 요금제로 구분이 됩니다.

Lite코리아는 약 100만개의 컨텐츠를 이용이 가능하며, Lite글로벌은 Lite코리아의 컨텐츠를 포함하여 300만개의 컨텐츠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정액제를 사용 할 경우 1000만개의 컨텐츠가 사용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www.gettyimagesbank.com/goods?opt=n&opt_sub=ns



2. 셔터스톡

셔터스톡은 이미지 외의 다른 멀티미디어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동영상이나 음악도 제공하며 에디토리얼, 일러스트레이션, 벡터이미지, 아이콘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사이트의 하단에서 1주일에 한두가지 무료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shutterstock.com/subscribe

단, 회사 자체는 미국에 있어서 결제를 US$로 해야 합니다.



3. 포토 애플

카테고리 이외에 테마를 통해서 비슷한 부류의 이미지들을 한눈에 찾을 수 있게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회원가입시에는 하루 1컷씩 무료 이미지가 제공됩니다.

테마의 베스트 컨텐츠를 통해서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였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유료 라이센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종류로 심플하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스탠다드는 비 상업적인 개인 소유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명시되어 있으며, 상업적이나 기업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는 프리미엄으로 결제를 하셔야 됩니다.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photoapple.co.kr/01_service/service_01.php?&menuNo=2



4. 클릭아트 코리아

일러스트나 아이콘에 특화되어있는 유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일러스트, 아이콘을 사용한 편집 이미지들이 많으며, 파워포인트용 탬플릿도 다루고 있습니다.

일부 유료 폰트도 가능하며, 사운드 콘텐츠도 다뤄서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clipartkorea.co.kr/service/range.php



- 마치며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에 대한 얘기는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일부 몰지각한 블로거들은 무료 이미지라고 사용하라며 퍼뜨린 후, 그 이미지를 사용한 사람에게 저작권 법을 어겼다며 협박하는 사례도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미지를 사용하기 전에는 무료 이미지라 하더라도 저작권에 대해서 꼼꼼히 확인하거나 출처를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프리모아의 Mac이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페이지로 이동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