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애플 앱스토어 계정 등록 가이드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3. 4. 16:53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Mac입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에는 거대한 양대 산맥이 있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와 애플인데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개발자 계정 생성 방법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판매 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의 앱 스토어 계정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부분에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웹 페이지 자체에서 APK파일의 업로드가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관리를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애플은 개발자 계정 생성만 웹에서 가능하며, Itunes Connect 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등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절차도 애플쪽이 좀더 복잡한데요. 애플 앱스토어에 개발자 계정 등록방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1. 개발자 페이지 접속


애플 앱 스토어의 개발자 페이지(https://developer.apple.com/)에 접속을 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Member Center 를 클릭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2. 개발자 아이디 생성


기존에 사용중이던 애플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고, 없을 경우에는 Create Apple ID 를 눌러 애플 아이디를 생성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3. 애플 아이디 생성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애플 ID를 등록해줍니다. ID는 사용중인 메일 주소여야 하며, 해당 메일 주소가 애플 ID로 사용됩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진행하면 메일 인증을 해야 합니다.

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4. 계정 정보 확인


자신이 가입한 정보를 확인하면 다시 개발자 페이지(https://developer.apple.com/)로 가서 Member Center를 선택해줍니다.

계정 생성 후에는 로그인이 되어있으므로 세션이 자동으로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만약 넘어가지 않을시에는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5. 개발자 계정 승인


생성한 애플 ID를 개발자 ID로 바꾸기위해 필요한 조약입니다. 

정책 바로 아래의 체크박스는 '위의 계약에 준수할 것을 동의합니다. 또 자신이 속한 국가에서 법정 연령이 18세 이상입니다.' 라는 내용으로 체크를 해 주시면 됩니다.

가장 아래에있는 체크박스는 애플 개발자 뉴스에 대한 정보 이메일을 받을것인지에 대한 여부로 선택 사항입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6. 애플 앱스토어 멤버 센터


계정에대한 기본적인 세부 절차가 끝나면 보이는 Member Center 의 메인화면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의 Your Account 에서 추가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7. 개발자 계정 등록


Your Account 의 페이지의 왼쪽에 있는 메뉴중 Account Summary를 누르면 로그인된 애플 아이디의 정보, 정보 이메일의 수신 여부와 함께 개발자로 등록 할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MemberShip 에서 Enroll Now 를 클릭하면 개발자 등록을 위한 절차가 진행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8. 개발자 등록에 필요한 것


개발자 등록을 위해 필요한 내용들입니다. 개인, 단체 및 법인 등에 따라서 필요한 내용들을 안내해줍니다.

가장 아래의 Start Your Enrollment 를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9. 사업 유형 선택


페이지의 중앙에 자신의 계정정보가 출력됩니다. 내용이 맞는지 확인 후 하단의 사업 유형을 선택해줍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10. 개발자 세부 정보 입력


사업 유형을 선택 하게되면 다음으로는 계정의 세부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이름과 주소, 국가 및 연락처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Optional 로 적혀있는 것 외에는 모두 필수 사항입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11.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라이센스 등록


세부 정보가 완료되면 개발자 라이센스를 등록하게 됩니다.

정책 내용을 확인 후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결제단계로 진행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등록

12. 멤버쉽 결제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멤버쉽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129,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를 입금하게되는 시점부터 1년간 멤버쉽이 유지되며, 이 기간에는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판매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게 되면 계정 등록은 완료됩니다.


1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관리


어플리케이션의 등록과 어플리케이션 판매 금액에 관련된 내용은 Itunes Connect 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Itunes Connect 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support/itunes-connect/kr/


 

자, 이제 애플도 계정 만드는 방법을 알았으니, 

아이디어를 어플로 만들기위해 프리모아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봅시다!


프리모아 프로젝트등록 견적문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