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게 모바일 앱 개발이 중요한 이유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7. 6. 29. 10:00

 

중소기업에게 모바일 개발이 중요한 이유

(참조 : The importance of mobile app development for small businesses and medium-sized enterprises)

 

 

오락적 어플리케이션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그들이 앱을 즐기는 와중에 회사의 가치까지 전달시켜준다는 사실은 이제 모두가 알고 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소규모 사업과 그들의 고객들에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꽤나 중요한 이유이다.

 

 

고객들에게 회사의 문화와 회사가 가진 이점들을 알리는 것은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필수적인데, 목표는 아주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달성될 있다. 바로 비디오 게임을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은 이를  다운받는 사용자들이 회사의 사업과정과 운영방식을 더욱 친근하게 접할 있도록 한다.

 

 

 

이로써 회사들은 다수의 잠재 고객들을 확보할 있고

사용자들은 그들의 속에 나타난 회사들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즐길 있게 된다.

또한 회사들은 게임을 제공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상당수의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회사에 대해 알릴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목적은 무엇인가?

 

궁극적 목적은 고객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것이며

이는 더이상 펜이나 모자와 같은 저가 판촉물에 현혹되지 않는 고객층과 일상적인 업무의 90% 이상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층들을 타겟한다.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인 예수 허난데즈는 (Jesús Hernández) 다음과 같이 말한다. “고객의 전반적인 생활에 브랜드를 스며들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디오 게임기를 어떻게 다루는지 모르는 고객은 있어도

그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여러 종류의 초콜렛의 원산지에 대해 보여주는 소소한 모바일 게임은 참여하게 된다는 거죠.”

 

 

 

 

성공의 비밀은 게임화 (Gamification)

 

게임화는 현재 엄청난 수의 회사들이 요청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형태이다. 중소기업들은 게임화라고 불리는 흥미로운 도구를 통해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각화해 주는 게임 메카니즘을 사용할 있다.

 

그러나 소규모 사업을 위한 게임화를 사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 가지 특정한 요소들을 신중히 짚고 넘어가야 한다.

 

 

 

어떠한 회사인가

                                                                                   

 

 

     

단지 트렌디하기 때문에 어떠한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이러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서비스 분야 사업은 사업이 가진 특성이 맞아떨어졌기 때문에 게임화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이 언제나 성공적이진 않기 때문에,

더욱 엄격하고 진지하며 보수적인 사업 분야에 있어서는 매우 신중해야 한다.

 

우리의 전문가 레스토랑을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은 로펌을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과는 아주 다른 얘기입니다.

만약 로펌을 위한 게임이 굉장히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졌다면 성공할 있을지도 모르지만요. 회사의 창의성과 회사가 만들어내는 제품이 바로 핵심이죠.” 라고 설명한다.

 

이에 대한 아주 명쾌한 예시는 다음과 같다.

당신의 근처에 있는 상점이 고객으로 하여금 상점의 진열대를 탐색해 보물을 찾아내는 RPG 보물찾기 게임 만들어냈다고 하자.

그러나 이는 상당한 비용을 들어 결국 감당하기 힘들어 지게 것이다.

 

 

 

 

어플리케이션의 타겟층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고려하고 있는 모든 회사는 자신이 타겟하고자 하는 시장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사용자를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우리의 개발자와 모바일 디자이너 어플리케이션이 아이들을 타겟하느냐 어른을 타겟하느냐에 따라 청각/시각적 묘사와 그래픽, 그리고 심미적 디자인이 달라집니다라고 말한다.

 

어린 아이일수록 그림그리기 단순한 게임에 관심을 가지므로 차별화된 반려동물이나 영웅 캐릭터를 반영시키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또한 어린 아이들의 지식을 넓히는 회사의 제품을 활용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부모가 아이들이 놀면서 지리를 학습할 있는 하나의 도구로써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게 만드는 것이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회사의 서비스를 여가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접근법들과 연결지을 있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다.

이러한 접근들은 사용자를 편안하게 만들어 회사의 가치를 인상깊게 남길 있을 것이다.

 

 

 

당신이 찾는 어플리케이션 모델

 

 

성공적인 결과가 보장되는 특정한 패턴을 찾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패턴은 고객친화도나 고객들의 눈에 직접 보이는 심미적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고객이 어플리케이션을 택할 것인지 것인지에 영향을 미치게 것이다.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도

 

상기 언급된 내용에 있어 성공하려면,

고객이 지루해하지 않고 예상보다 빨리 어플리케이션을 중단하지 않도록 플레이어의 흥미를 끌어야만 한다.

이는 실제로 보상을 제공하는 미션을 활용하여 달성할 있다.

 

 

 

 

요약하자면, 소규모 비즈니스에 있어 어떠한 시장에 집중할 것인지

그리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하기 어떻게 개발을 진행할 것이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만일 회사를 성장시키고 고객들에게 유익할 것이라 생각되는 좋은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프리모아에게 연락하라.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