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워드프레스 확장기능 도우미 '플러그인'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7. 6. 30. 08:00

워드프레스 도우미 플러그인


안녕하십니까! IT아웃소싱 플랫폼 의 Roy입니다.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부드럽게 호환이되는 반응형홈페이지가 인기를 끌면서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워드프레스 또한 관심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WORDPRESS

워드프레스는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몰 등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도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인도 전문가의 도움없이 테마와 플러그인만 이용하면 훌륭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이미 외국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사이트들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점점 한국에서도 반응형홈페이지가 이슈가 되면서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워드프레스는 설치형과 서비스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는 내가 직접 편집하여 꾸리고 디자인도 바꿀 수 있습니다.

서비스형 워드프레스는 블로그 스킨처럼 미리 준비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입니다. 


워드프레스 특징을 요약해보면 

1)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라 플랫폼의 모든 개발코드가 공유되며 테마와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홈페이지 기능들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2) 워드프레스는 웹표준을 준수하고 있어 모든 웹페이지에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3) 반응형홈페이지를 적용하고 있어서 스마트폰, 테블릿pc에도 최적화되는 플랫폼입니다.

4) SEO도 최적화되어있어서 검색엔진에 자동으로 노출되어 마케팅에도 효과적입니다.


워드프레스


이미 대부분 아실만한 기업의 웹사이트도 워드프레스를 통해 제작된 예시가 많이 있습니다.

설치도 매우 간단하며 원하는 테마를 구입하여 홈페이지에 적용시키고 편집하면 원하는 스타일에

유료테마도 가격이 크게 비싸지않고 퀄리티 높은 무료테마도 있어 적은 가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추천

워드프레스 필수 플러그인 추천!


워드프레스가 CMS(통합관리시스템)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테마와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원하는데로 편집하고 확장할 수 있는점 떄문입니다.

플러그인이란 워드프레스에 기능확장을 하는 것으로 새로운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바꾸는

확장팩같은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를 통해 제작하시는분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하는 유용한 플러그인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PLUGINS


1. Jetpack

Jetpack


잭팩 플러그인은 웹사이트에 방문자 현황, 접속자수, 페이지뷰 등을 나타내는 

방문자 통계 프로그램으로써 한 눈에 기본적인 통계를 보여주는 필수 플러그인입니다.


2. Yoast SEO

Yoast SEO


Yoast SEO는 SEO마케팅을 하는데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필수 플러그인입니다.

검색엔진으로부터 트래픽을 가져와서 방문자 수를 늘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WP Super Cache

WP Super Cache


워드프레스 사이트 로딩속도를 빠르게 하는 인기있는 플러그인입니다.

글을 파일로 캐시하여 그 곳에서 글을 불러 올 수 있게하여 로딩 시간을 줄이는 구조입니다.


4. iThemes Security

 iThemes Security


보안 플러그인중 가장 다운로드 수가 높은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취약한점을 이용해 해커들이 많이 공격을 하는 상황에서 보안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5. Updraft

Updraft


워드프레스 전체를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파일과 DB 모두 백업과 복원이 가능하고 주기적으로 자동 백업기능도 있습니다.


6. Korea SNS

Korea SNS

한국형 소셜네트워크 공유 지원 플러그인입니다.

카카오톡,라인 등 SNS채널로 케시물을 공유하거나 포스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전문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프리모아'를 통하여 워드프레스 유지보수가 가능한

전문가들을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프리모아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