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UX / UI 디자이너가 되기위한 팁 7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8. 3. 21. 16:30

디자이너가 되기위한 팁


안녕하십니까~!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Roy입니다.


UX / UI 디자이너를 꿈꾸시는 분들은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것 입니다. 

처음 디자인을 시작하게 되면 어떤 것이 좋은 디자인이고 나쁜디자인인지 알 수 없습니다.

대학에서는 디자인 이론과 디자인 도구들을 다루는법과 익숙해지기를 가르쳐주고 실용적인 디자인은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이 연습하고 배우고 예술적인 작품을 많이 봐야합니다.


디자인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끊임없이 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입니다.

인터페이스와 경험의 혼합인 UI / UX 디자이너에 중점을 두고 설명하겠습니다.


UI / UX 디자이너가 되기위한 7단계



1. UI 원칙을 숙지하십시오. 



디자인을 연습하기 전에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디자인 원리를 익히는 것입니다.

디자인 원리를 알게되면서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디자인의 심리적 측면을 배울 수 있습니다.

디자인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색상 : 컬러 어휘, 기본 및 색상 심리

2. 균형 : 대칭 및 비대칭

3. 대비 : 대비를 사용하여 정보를 구성하고 계층 구조를 만들어 포커스를 만듭니다.

4. 가독성 : 웹에서 글꼴 선택 및 눈에 잘 보이는 텍스트 만들기

5. 일관성 :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을 만드는게 가장 중요한 원칙


2. 창조적인 UX 과정을 배우세요.



2단계는 창조적인 과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UX/UI 디자인은 모든 창조적인 과정을 거칩니다.

창조적인 과정 단계들은 4가지로 나뉩니다.

1단계 Discover : 프로젝트의 시작입니다. 디자이너는 아이디어를 수집해 영감을 얻어야합니다.

2단계 Define : 디자이너가 전단계에서 추출한 아이디어를 정의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 Develop : 프로토 타입을 작성하고 테스트를 반복합니다. 시행착오의 과정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단계 Deliver : 최종 프로젝트가 완료되고 생산되는 단계입니다.


3. 디자인을 위한 보는 눈을 훈련하십시오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을 보고 디자인의 강점과 약점을 확인하기 위해 눈을 훈련해야합니다.

디자인을 위한 눈으로 훈련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영감을 키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디자이너가 수행한 작품들을 포트폴리오 사이트에서 살펴보고 프로젝트와 관련된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견하면 저장하여 디자인 컬렉션을 갖고 진행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4. 매일 디자인 기사 읽기



자신을 디자인에 익숙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매일 디자인 관련 기사를 읽는 것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온라인상에서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배우는 것보다 나은 것은 없습니다.

영감을 주는 몇가지 디자인 기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어떠실까요?

아침에 새로운 걸 배우는 것은 당신의 마음을 넓혀 주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 다음 하루 중에 잠시 휴식을 취하십시오 휴식을 취하는 것은 독창성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5. 연습 프로젝트를 디자인하십시오.



우리는 경험없이 일자리나 일감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없다면

연습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스스로 디자인을 해봐야 합니다.

이미 사용중인 웹 사이트 또는 앱을 선택하고 다시 디자인 해보십시오. 

이를 통해 나만의 아이디어로 다시 디자인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6. 최신 웹 디자인 도구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수 많은 디자인 도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좋은 것들을 사용해보고 즐겨찾기를 해놓으면

필요한 순간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최신 기능과 트렌드에 많은 관심을 가져서 앞으로 계속 나오는

유용한 디자인 툴들을 미리 숙달해 놓는다면 똑같은 작업하더라도 남들과 다르게 빠르고 쉽게

퀄리티 높은 디자인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7. 멘토와 멘토링을 하십시오.


디자인을 배우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도와 줄 디자인 멘토 또는 디자이너 선배를 찾는 것입니다.

그러면 디자인의 대한 학습 과정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작업 내용을 검토하고 가능할 때마다 의견을 구해야합니다. 마치 지름길과 같습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그들의 경험에서 배운 요령을 토대로 조언을 줄 것 입니다. 따라서 친분이 있는

선배 디자이너에게 전자 메일을 보내서 질문하고 질문에 대해 의논을 하십시오.



7단계를 실천하여 디자이너가 되고 경험을 쌓으며 다른 사람과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가 할 준비가 되면

디자인에 대해 멘토링하거나 교육을 할 수 있을겁니다. 당신은 다른 시각에서 그것을 보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고, 당신은 당신이 결코 생각해 보지 못한 피드백과 질문을 얻을 것입니다. 


다른사람들과 디자인에 관해 이야기 할 때마다 디자인 실력이 향상 될 것이며 점점 더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인정받는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designyourway.net/blog/user-interface-design/7-steps-uiux-designer/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