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블로그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보이기 위한 팁 5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8. 5. 2. 16:30

블로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팁5


안녕하십니까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Roy입니다.


시간이 흘러서 블로거들은 재택에서 약간의 시간을 소요해서 좋은 소득을 버는 매력적인 직업으로

인식이 변해왔습니다. 업계의 많은 성공 사례로 인해 새로운 블로거들이 다양하게 생겨났습니다.

일부는 취미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진지하게 직업으로 받아들입니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시는 대부분은 도달 범위를 위축시킬 수 있는 중요한 측면을 놓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측면은 웹 사이트에 대한 전문적인 전망입니다. 당신이 블로거이고 귀하의 블로그가

전문가가 아닌 것 처럼 보이면 사람들은 당신의 블로그를 읽는 데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블로그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는 5가지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1. 글꼴, 줄 간격 및 공백을 효율적으로 사용


사용하는 글꼴 스타일, 크기, 줄 간격 및 페이지의 전체 공백은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보이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라인 독서관련 블로그의 경우 '산세리프' 글꼴이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글꼴 크기는 최소 16pt부터 시작해야하지만 20pt+에서 최상의 결과를 생성합니다.


줄 간격을 맞추는 동안 글꼴크기에 따라 0.8~1.8사이의 범위에서 이상적인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가 너무 붐비지 않도록 편안한 공백을 허용해야하며 많은 공백을 남길 수 있다면 독자가

컨텐츠에 더 집중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정의 테마



당신의 추구하는 주제에 관하여 블로그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우수한 선택입니다.

귀하의 블로그가 워드프레스와 같은 CMS플랫폼일 경우 당신이 쓰는 글의 카테고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스타일 옵션이 있습니다.

블로그 디자인하더라도 테마 패키지를 온라인으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직접 테마를 만들 계획이라면 큰 브랜드에서 사용한 색상 표를 보고 블로그를 만들기 

전에 참고하여 기획을 해야합니다. 블로그에 뭔가를 설정하기 전에 다른 색상의 의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블로그가 일관된 색상 체계를 따라야한다는 것 입니다.


3. 과도한 광고 관리



많은 사람들이 무분별한 광고를 통해 과도한 수익 창출을 시도하는 실수를 범합니다.

그런 시도는 블로그를 죽이는 길이라고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블로거들은 블로그를 통해 수익창출만 목표로 블로그를 설정했습니다.

처음부터 수익창출만 목표로 하면안되고 블로그를 성장시켜서 인기를 얻기위해 독자를 참여시키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기본 목표로 설정하고 블로그를 운영해야합니다.

독자가 더 많은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되며 일관된 방식으로 더 많은 수익을 얻게됩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광고 전략은 세워야하며 광고는 콘텐츠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페이지의 광고게재 위치도 매우중요합니다. 단락 사이의 팝업광고 및 광고는 독자를 귀찮게

만들어 이탈율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로고 만들기



인상적인 블로그 로고는 방문객들에게 눈에 띄는 매력을 선사하는 브랜딩을 향한 첫 단계입니다.

블로그에 고유성을 부여하려면 로고를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각적인 매력을 이용하려면 블로그와 컨텐츠에 눈에 띄는 로고를 포함시켜야합니다.


SNS 또는 다른 채널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하려는 경우에도 로고는 유용합니다.

로고 디자인을 만들기위해 외주의뢰를 할 수도 있지만 직접 로고디자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들이 요즘에 많이 운영하고 있어서 안내 절차를 사용하면 쉽게 로고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5. 유익하고, 교육적이고, 매력적인 내용의 컨텐츠


유익하고 교육적이며 매력적인 컨텐츠를 최우선으로 제공해야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블로깅을 위해 글을 쓰는데, 컨텐츠 내용을 보면 흥미로운 방식으로 쓰여지지 않습니다.


몇가지 주요 이슈적인 내용을 제공하고 댓글에 응답하고, 피드백들에 대해 해결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생각하도록 유도하여 독자에게 귀중한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업로드 방향이 콘텐츠의 양에서 질로 이동시켜야합니다.

매일 게시물을 많이 올리는 것도 중요한데 올리는 컨텐츠의 내용의 질적인 면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보이기 위한 팁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독자들은 유익하고 양질의 콘텐츠가 필요하므로 바쁜 생활에서 블로그에 몇분을 소비하고

있음을 명심하면서 파워블로거를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세요.

블로그로고를 제작하거나 블로그 웹사이트를 제작을 원하시면 프리모아로 의뢰해주세요!


출처 : http://www.designyourway.net/blog/misc/top-5-tips-for-making-your-blog-design-look-more-professional/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