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에게 추천하는 디자인툴 BEST4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20. 8. 13. 16:43

 

여러분이 디자이너라면 의뢰받은 프로젝트 작업시 적합한 도구(tool)선택에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 현재 상용화 된 웹 상의 디자인툴 사이에서 프로젝트에 맞는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디자이너들에게 마냥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경력에 관계 없이 디자이너라면 즉시 활용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앱 디자인툴 4가지를 소개 하려 합니다.

 

 


 

 

 Adobe XD

Adobe XD는 저희 디자인 팀에서 선호하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이 고급 모바일 앱 디자인 도구는 올인원 디자인 UX/UI도구를 사용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경험을 공유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디자인이나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이너가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Adobe XD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태블릿 PC 어플리케이션,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 템플릿을 포함하고 있어서 작업물 제작에 매우 용이한 디자인 도구라 볼 수 있습니다.

 

 


 

 

 

 스케치 (Sketch)

 

Sketch 역시 유명한 모바일 앱 디자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Sketch는 주로 UXUI 디자이너들을 위한 도구입니다. 특히 로고나 버튼, 제목 부분 등의 구성 요소를 제작하는데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중요한 도구들과 함께 Sketch는 전 세계의 디자이너들이 고급 기능을 통해 업무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데 일조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들이 업무 속도를 올리고 싶거나 디자인에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GIF파일을 프로젝트에서 재생하고 싶을 때 Sketch 플러그인을 통해 앱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Photoshop tool과 비교해보면 이미지 편집의 난이도가 있고, 맥(MAC) OS에서만 구동된다는 점은 아쉬운점으로 남습니다.

 


  

 제플린 (zeplin)

 

Zeplin은 UI/UX 디자이너와 다른 부서간 협업에 유용한 디자인 도구입니다. 디자이너가 Sketh에서 직접 와이어 프레임 또는 비주얼 디자인을 생성했다면, 이를 Zeplin의 프로젝트 폴더에 쉽게 추가 하여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제플린 장점

 

• 디자인 스펙의 문서를 별도로 작성하지 않아도됩니다.

 

• 개발자와 협업 인력간 업무내용에 주석이 달려 디자인으로 즉시 변환이 가능합니다.

 

• 끊임없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몇번의 클릭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디자인 팀의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한 스타일 가이드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Proto.io

Proto.io는 디자이너의 다양한 템플릿 프로토타입을 돕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Proto.io사용은 코딩 지식이 없어도 사용이 간단한 장점이 있습니다. Sketch 또는 포토샵에서 UI구성요소를 완전하게 가져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도구는 브라우저기반으로 사용자들은 이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 일부 소프트웨어만 설치해도 됩니다.  

 

디자이너들은 타임라인 기능을 통해서 멋진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여러 화면에서 앱의 흐름을 볼 수 있게끔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디자인이 아름다운 Proto.io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룹, 레이어, 다중 항목 편집, 색상 조정 및 필터, 자산 흐름, Dropbox 동기화, 오프라인 모드, 적응형 UI 라이브러리 및 기타 기능

 


 

::END::

 

지금까지 디자이너들을 위한 다기능성 디자인 도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디자인 경력에 무관하게 위에서 알려드린 도구를 통해서 디자인 업무 및 외주를 보다 손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도구와 디자인 도구는 훌륭한 모바일 어플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더 멋진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도구 이외에도, 다른 좋은 도구가 있다면 또다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 밖에 앱디자인/개발자/아웃소싱 팁/모바일앱 개발문의/모바일앱 디자인 견적등/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프리모아"링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