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개발 외주 개발팀 찾는 스타트업 대표
제조업 과정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준비 중소기업 담당자
플랫폼 웹서비스 개발을 위해서 프리랜서를 찾는 담당 직원

 

 

클라이언트는 좋은 IT 전문가를 찾아내기 위해 수 십 번 개발업체와 컨택하여 개발 업체가 프로젝트와 적합한지 확인하곤 합니다. 사실, 누구도 어떤 파트너와 계약해야 안정적으로 원하는 결과물 납품을 받을 수 있는지 호언장담할 수 없습니다. 다만 원활하게 소통이 진행되고 신뢰가 가는 업체를 선택할 뿐입니다.

 

 

 


 

 

그러나,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 등록된 18000여 건 IT 프로젝트 분석을 통해 추이를 본다면, 클라이언트들은 대체적으로 외주 개발을 요구하는 서비스는 그다지 기능적으로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가 작동하는 시장이나 접근하는 시각에서 조금 차이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르다고 느껴지는 것이며, 유사한 기능끼리 결합하고 플랫폼끼리 융합한 형태들로써 많은 개발자들이 미리 개발해 놓은 것들과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들이 대다수라는 것입니다. 그럼 개발에 관해서 신규 서비스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개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문제는 비슷한 개발 경험 및 포트폴리오를 지닌 파트너를 찾으면서 해결됩니다. 경험과 기술이 쌓이면서 경쟁력도 동시에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국내 개발 회사들은 여러 포트폴리오를 경험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럼 비슷한 포트폴리오나 경험을 지닌 파트너는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2013
년에 창립한 프리모아는 지금까지 IT전문가, 개발 회사로부터 66000 건 정도의 포트폴리오 데이터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적합한 파트너를 찾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폴리오 검색 페이지로 접속::

 

구축을 원하는 서비스나 관련된 프로그램 키워드로 검색을 합니다.

그런 다음 관련된 여러가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한 뒤

개발 파트너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포트폴리오 확인 뒤 IT전문가 프로필 확인::

 

프리모아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의 평가 및 리뷰를 포함하고 있는

기술 정보, 경력 그리고 인터뷰 관련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후, 선택한 IT 파트너와 지원요청하기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연결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파트너에게 요청하는 프로젝트 내용 작성::

 

요청하는 '개발 및 디자인 내용을 작성' 합니다.

급적 상세하게 상대 IT 전문가들이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젝트 내용을 작성하고 회원가입을 마친 뒤 프리모아 담당 매니저의 검수를 통해

요청한 파트너에게 알림톡 및 이메일로 프로젝트 내용을 포함한 알림 메일이 전송됩니다.

 

 

 

 

::견적 / 지원서 응답 대기::

작성한 프로젝트 내용을 확인한 다음 관심이 있다면 견적서를 발송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응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견적서 확인 후 미팅 신청::

지원자들의 제안서롤 검토하고 미팅을 요청합니다.

이후에 프리모아 담당 매니저가 미팅 일정을 조율하게 되는데 이 때 3자 미팅이 열리게 됩니다.

상황에 맞추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막기 위해 카카오나 화상 온라인 미팅을 진행합니다.

 

 


 

 

 

 

 

비슷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개발회사나 프리랜서 검색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 , SW개발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보다 안정되고 빠른 진행을 위해서 프리모아에서 포트폴리오를 통해 IT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