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제작] 웹사이트 제작 5단계 알아보기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11. 11. 17:41

웹사이트 제작 5단계 알아보기



현재 사업을 구상하고 있어서 웹사이트를 제작하려고 한다면?

웹사이트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직접 제작을 해도 되고,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 웹사이트 개발자를 고용해서 제작을 할 것이다.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해도 꼭 5단계를 걸쳐 진행된다.


1. 웹사이트의 목적을 명확하게 정한다.

2. 콘텐츠와 기능을 어떻게 추가할 것인지 결정한다.

3. 웹사이트 레이아웃을 구성 한다

4. 웹사이트 실행 계획을 진행한다.

5. 웹사이트 제작을 진행한다.


웹사이트의 목적 설정부터 제작 과정까지 만드는 것은 정말 까다롭다. 하지만, 세분화하여 구상한 웹사이트를 제작하게 된다면, 추후 웹사이트 리뉴얼 시, 손쉽게 수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1. 웹사이트의 목적

웹사이트를 만드는 목적이 무엇인가? 진행 중인 사업 아이템을 홍보하려고 만드는 것인가? 아니면 쇼핑몰로 판매하려고 만드는 것인가? 현재 웹사이트를 제작하려고 한다면, 목적부터 명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웹사이트 목적을 구상했다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 설정을 해야 한다. 어떤 타겟층을 웹사이트로 불러올 것인지, 어떤 형태의 아이템을 판매할 것인지. 명확하게 구상해야 한다.



2. 아웃라인 구상하기

명확한 목표와 목적을 세운 후 웹사이트에 포함시킬 콘텐츠와 기능에 대해 구상해야 한다. 웹사이트에 들어갈 기능들을 정말 많다. 게시판을 추가할 것인지.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것인지. 콘텐츠는 어떤 형태로 만들 것인지. 세분화하여 검토해야 한다.


3. 와이어 프레임

와이어 프레임이란 웹사이트의 실제 구조나 레이아웃을 위한 청사진을 의미한다. 아웃라인을 구상했다면, 와이어 프레임을 만들어볼 수 있다. 어떤 형태로 콘텐츠를 위치시켜, 콘텐츠를 보러 찾아오는 방문자들에게 정보를 어떻게 노출시킬 것인지를 고려하여 결정한다.


4. 웹사이트 구축 준비

웹사이트의 목적, 아웃라인 그리고 와이어 프레임까지 마쳤다면 웹사이트에 들어갈 도메인과 웹호스팅을 가입해야 한다. 도메인의 경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연관성이 있는 도메인 이름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웹호스팅의 경우 지원하고 있는 서버 속도와 데이터베이스가 충분히 갖추어져 있는지 알아보아야 한다.


5. 웹사이트 만들기

모든 구성요소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웹사이트 제작이 들어간다. 웹사이트 만들 때 필요한 목적, 아웃라인, 와이어 프레임이 이미 다 구상되었으니 본인이 직접 제작을 들어가도 좋으나, 만약 제작이 어렵다면 웹개발자를 고용하여 진행하는 것도 좋다. 현재 웹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프리모아(링크)에서도 현재 많은 프리랜서들이 웹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웹사이트를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면 웹프리랜서 활용하여, 빠르고 저렴하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프리모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