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새로운 시장의 판도를 열다!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IT이슈 앤 트렌드

협업툴, 새로운 시장의 판도를 열다!

협업툴을 혹시 알고 계시나요? 만약 한 번도 들어 보신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소프트웨어형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한 자료 저장 및 메신저 등의 비즈니스 업무를 지원하는 ‘플랫폼’ 입니다. 단어 그대로 ‘협업 도구’ 인 셈입니다. 요즘 기업인이나 샐러리맨들은 협업툴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다양한 협업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업들은 자사에 가장 알맞은 도구를 선택하기 위한 기준을 적용하고는 합니다. 특히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재택근무, 비대면 업무, 원격 근무가 보편화되면서 ‘협업툴’을 이용하려는 기업이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재택근무 기업들은 협업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외 협업툴 및 시장 현황을 ..

2020.09.23 게시됨

데이트앱 스타트업 회사의 초기 전략 !! 시장상황과 BM모델을 알아보자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클라이언트

데이트앱 스타트업 회사의 초기 전략 !! 시장상황과 BM모델을 알아보자

스타트업 기업이 데이트앱 시장에 진입하여 안정적으로 수익창출을 올리기 위해선 경쟁자 분석과 그에 알맞는 타겟팅 기법이 필요합니다. 즉,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전략을 두어야 합니다. 또한 단계별로 계획을 수립하여 빠르게 변하는 현 트렌드를 포착하여 지속적으로 변화를 시도하여야 할 것 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저희 프리모아는 데이트앱 서비스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국내/외 데이트앱 시장의 규모는? 모바일앱인 "인텔리전스 APP ANY"에 따르면, 소셜 데이트 시장규모는 전 세계적으로 6조원을 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합니다. 국내 데이트앱 시장규모 또한 이미 2천억을 넘어서는 추세이며, 향후 2~3년 이내에 5천억 규모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시장인..

2020.09.16 게시됨

재택근무 및 가상팀의 업무 생산성 상승 방법은?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클라이언트

재택근무 및 가상팀의 업무 생산성 상승 방법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는 최근 IT 기업 CEO와 근로자 56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IT 기업내 비대면 서비스 도입 환경" 에 관한 설문을 했습니다. 이에, 전체 응답자 562명 중 비대면 근무를 도입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362명으로 64%의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10명 중 6명 가까이가 재택근무를 경험하고있다고 응답한 것입니다. 국내의 여러 기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뿐만 아닌 비단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 시대에서 재택근무와 원격작업은 새로운 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지금의 시대 이전에도 "원격 가상팀"등 여러 이유로 재택근무자의 수가 늘어나는 추세였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가 더욱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2020.09.11 게시됨

코로나19이후 변화된 이러닝 시장의 흐름을 알아봅시다!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IT이슈 앤 트렌드

코로나19이후 변화된 이러닝 시장의 흐름을 알아봅시다!

정보통신사회 속 현대인이라면 "이러닝(e-learning)"이라는 단어,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 보셨죠? 하지만 이러닝의 정확한 뜻을 알고 계신가요? 아마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러닝 시장은 기술의 발달과 함께 인기도가 높아지는 산업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삶과 교육은 뗄 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이러닝(e-learning)의 장점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되지 않고 수준별 교수학습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가장 알맞은 교육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닝은 개방성, 분산성, 융통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교수자에서 학습자로 일방적 하달 관계인 전통적 교육법을 벗어나는 데 한 몫 했습니다. 학습자가 자발적으로 진도 및 과정을 정하며 유연한 학습이 가능해 졌습니다..

2020.09.04 게시됨

웹/앱 개발시 Local 설치형 솔루션의 장단점은 ??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개발

웹/앱 개발시 Local 설치형 솔루션의 장단점은 ??

IT외주를 맡기는 클라이언트들은 구축 하고자하는 웹/앱 서비스에 대한 솔루션 소프트웨어의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이에 대한 솔루션의 장/단점을 설명한 뒤, 맞춤형 소프트웨어와 비교하여며 진행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에 어떤 형태의 소프트웨어가 적합한지 판단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T관련 사업에서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의 중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비교를 해보는 과정은 중요합니다. ​ 솔루션은 특정 대상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닌 다수에게 판매되는 "보급형"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또다른 말로는 상업용 소프트웨어라고도 합니다. 이는 구매가 바로 가능한 기성품 성격의 소프트웨어와는 반대의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설치형 솔루션에 대한 개념과 쓰임새에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

2020.09.02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