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예비창업자? 15만원이면 사무실을 임대한다고?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7. 3. 00:40

프리랜서의 뜻을 품고, 다니고 있던 직장을 그만두는 직장인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프리랜서로 전향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인데, 아무래도 직장인으로 경제활동을 하게되면, 단순히 좁은 사무실에 앉아 일에 치이기 바쁘다. 하지만, 프리랜서의 장점 중 하나는 아까 말했다시피 매우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개인역량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이 예비창업자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최근 많은 창업지원센터들이 증가하고 있다. 1인 창업자를 위한 소호사무실뿐만 아니라 2인, 3인, 5인 등 창업을 준비하는 인원수에 맞게 사무실임대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아무래도 일반 사무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뿐더러 팩스, 전화, 인터넷, 주차 등 모든 것이 무료라는 장점이 있다.(단, 사무실마다 다를 수 있다.)



1인사무실의 경우, 일반적으로 약 15만원가량으로 매우 저렴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매우 저렴하게 사무실을 임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서울에 위치한 홍대, 강남, 건대 등에 위치한 소호사무실의 경우 이미 자리가 꽉차 예약하여 순번을 기다리기까지 한다.

현재 프리랜서로 1인사업자를 준비하고 있다면, 이런 소호사무실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가격이 저렴하여 굳이 큰 사무실을 얻을 필요가 없으며, 부담없이 사무실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검색창에 1인사무실, 소호사무실, 비즈니스센터 등 검색키워드를 활용하여, 주변 지역에 위치한 비즈니스센터를 찾아보며 입주시 어떠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기 바란다. 일반적으로 주차가 안되는 비즈니스센터도 많이 봤기 때문에 문의 전, 궁금한 사항들을 미리미리 체크하여 물어보며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얻길 바란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