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 '나'를 소개합니다! 프리모아 정보입력 5단계!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5. 18. 17:13

안녕하세요.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프리랜서 여러분들을 얼마나 자신을 잘 표현하고 계시나요?
'자기 PR의 시대' 라고 불린지도 오랜 시간이 흘렷지만 여전히 대두되고 있는 얘기입니다.
스스로를 얼마나 잘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동일한 사람의 가치는 천차 만별이 될 수 있습니다.
청년층에서는 자소서(자기소개서)에 허구의 의미를 지닌 '소설'이란 말을 붙여 '자소설' 이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스스로를 소개하는 내용에 있어서는 한편의 소설을 쓰듯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는 내용으로 들리기도 합니다.

셀프 마케팅을 통해 스스로의 가치를 제대로 요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정보를 얼마나 자세히, 잘 적느냐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프리모아의 파트너스분들을 위해 프리모아의 정보 입력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이미 가입이 되어있는 분들은 "3.정보입력 1단계" 부터 참고바랍니다.

1. 회원가입

www.freemoa.net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2. 개인 정보 입력


이용목적 - 외주를 맡기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 외주를 받기 위해서는 '프리랜서'를 체크합니다.

아이디 - 프리모아에서 사용할 ID를 정합니다.

비밀번호 - 프리모아에 로그인 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름 - 본인의 이름을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법인일 경우에는 담당자 혹은 대표님의 성함을 입력해주세요.

휴대폰 - 담당자 혹은 대표님의 개인 휴대폰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휴면상태가 아닌 사용중인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지역 - 현재 거주중인 자택이나 회사의 위치를 구 단위까지만 선택해주세요.


프리모아에 입력하시는 모든 저보는 프로젝트 진행시 프로젝트 담당 매니저들만 열람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선 필터링 된 이름 외에 공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체크!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3. 정보입력 1단계 - 기본 정보


①사진 - 사진은 본인의 얼굴이 나온 사진을 업데이트 합니다.

대체적으로 클라이언트 분들은 아무런 사진이 없는 파트너 분들ㅇ 보다는 사진이 있는 분들에게 좀더 신뢰하며 외주를 맡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꼭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기본정보 - 아이디 ~ 연락처 는 회원 가입시에 작성된 것으로 등록됩니다.

만약 잘못 가입하였을 시에는 help@freemoa.net 으로 문의메일을 보내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회사 형태와 기술 분야는 웹사이트에서 클라이언트의 검색 카테고리로 사용되오니 꼭 확인 바랍니다.

메일 수신으로 분야를 선택하면 해당 계열의 프로젝트가 등록되면 해당 정보를 메일로 수신 받을 수 있습니다.

③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는 프로젝트 지원시 클라이언트가 읽고 프리랜서 분들에 대해 파악 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단순한 인사보다는 자신의 성향, 프로젝트에 임하는 자세, 완료된 대표 프로젝트 등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작성시에 연락처나 이메일, 기업명 및 실명은 제외하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4. 정보입력 2단계 - 기술 정보


①기술 정보 - 본인이 사용가능한 개발언어 혹은 디자인 툴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언어의 스스로 생각하는 등급과 사용한 경력을 등록합니다.

만약 잘못 등록하였을 경우에는 우측의 삭제 버튼을 통하여 1개씩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클라이언트에게 노출되며, 검색 카테고리로 사용되므로 신중하게 등록 바랍니다.



5. 정보입력 3단계 - 경력 정보


①경력정보 - 일했던 회사나 단체에 대한 경력을 입력합니다.

일하였던 기간과 회사, 부서, 업무와 직위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②등록된 경력 정보 - 경력을 등록하면 출력되는 부분입니다. 수정 및 삭제가 자유롭습니다.

해당 부분도 공백으로 하고 있는 파트너스 보다는 경력정보가 있는 파트너스가 신뢰도가 높으니 꼭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6-1. 정보입력 4단계 - 포트폴리오


①포트폴리오 유형 선택 - 등록할 포트폴리오에 대한 유형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1차에서는 사용한 언어나 툴에 대한 정보를, 2차에서는 포트폴리오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②포트폴리오 정보 입력 - 포트폴리오의 제목과 짛냉기간, 본인의 참여율과 간단한 설명등을 입력합니다.

프리모아는 pdf나 zip 파일로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번에 등록할 경우 한장씩 따로 업로드 됩니다

한장 한장 번거롭게 업로드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6-2. 등록된 포트폴리오


등록된 포트폴리오는 포트폴리오 하단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의 상단에 있는 ' 대표 포트폴리오' 를 선택 할 경우 해당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메인 포트폴리오가 되어 표시됩니다.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를 맡기는데 있어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포트폴리오이며, 프리랜서가 자신의 실력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포트폴리오 이므로 많이 등록해 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7. 인터뷰


마지막으로 인터뷰에 대한 등록입니다.

못다한 이야기들을 사전에 준비된 질문지를 통해 문답형식으로 표현 가능합니다.

질문을 직접 작성 할 수 있으니, 재미있는 방법으로 자신을 맘껏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페이지로 이동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