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일거리 어디서 구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7. 30. 17:24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일거리" 일 것이다. 아무래도 번번한 기업에 속한 직장인이 아닌 이상 직접 발로 뛰면서 일거리를 찾아나서야 하는데, 아무래도 개인으로 활동하다보면 일거리를 찾기 어려울 것이다. 일거리가 적으면 프리랜서 활동도 어려워질테니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프리랜서로 전향하기에 앞서 미리 어느정도의 프로젝트를 진행을 통해 계약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 후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꾸준한 일거리 창출이 중요한 부분인데 막상 쉽지가 않다.



 그래서 프리랜서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프리랜서 커뮤니티' 혹은 '프리랜서 구인구직 사이트'이다. 최근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프리랜서들만의 커뮤니티가 대거 생겨났는데, 막상 전문화되고 제대로 운영되는 곳이 많지 않다.

 현재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프리랜서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는 "프리모아"이다. 프리모아는 웹프리랜서들이 활동하는 구인구직 사이트로써, '프리모아'내에서 프로젝트 등록과 구인구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프리랜서들의 구직 등록은 누구나 되는 것이 아니다. 구직 등록을 하고자하는 프리랜서들은 <본인의 프로필>과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한 이후, 프리모아 운영진의 검수를 통해 등록을 완료할 수 있다. 이러한 바탕으로 구성된 프리랜서들이기 때문에 모두 검증된 프리랜서들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모아는 '프리랜서 일거리'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프로젝트 진행'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프로젝트의 구성원을 모집 할 때 프리모아를 통해 검증된 프리랜서들로만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프리모아에는 많은 웹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프리랜서들의 구인구직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본인이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면, 프리모아를 통해 구인구직 활동을 진행해보는 것이 어떨까?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손쉽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으니, 매우 활용적이다.


프리랜서 대표 커뮤니티 FREEMOA[링크]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