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개발, 저렴하게 할수 있는 2가지 TIP

프리모아

·

2021. 1. 27. 17:12

 

 

 

 

오늘날 데스크톱 PC 보다 모바일과 연동을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 대한 필요성을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죠. 하지만 이런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앱 개발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비용'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가장 저렴하게 앱을 개발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기기업이라면 "설치형 솔루션"을 이용하자

 

 

 

 

IT 기술이 보편화되고 앱 개발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는 일정 패턴을 갖추며 정형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이 있습니다. 그 구성과 기능이 프로젝트마다 유사하기 때문에 출시되어 있는 솔루션을 활용해도 큰 문제가 없죠.

 

 

 

 

 

 

 

 

수제 케이크보다 공장에서 대량 생산한 케이크가 저렴한 것처럼, 특정 카테고리 분야의 앱 개발도 맞춰진 솔루션을 찾아 구매하는 것이 서비스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솔루션을 구매해서 문제를 해결할 생각이라면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으며, 솔루션의 기능에 나의 요구사항을 맞춰야 합니다. 다만, 솔루션이라도 기능에 대한 확장과 수정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죠. 하지만, 솔루션을 선택 한 사용자는 여러 기능을 수정하려 개발업체를 찾아 하나씩 수정을 진행하면 큰 개발 비용이 투자되어 후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면, 결국 기업에 맞는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구축해야 할 것이지만, 이전까지 사업적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솔루션이 없을 경우 맞춤형 용역 개발을 진행하면 됩니다.

 

 

 

 

 

구매할 수 없다면 '의뢰'하자

 

 

 

 

모바일 앱 개발을 저렴하게 진행하는 방법은 기술력이 있는 개발업체를 찾아 IT 아웃소싱을 하는 것입니다. 앱 개발을 위해 개발자를 고용하는 것은 너무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IT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효율적인 방법은 프리모아와 같은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죠.

 

 

 

 

 

 

 

 

플랫폼 내에 이미 원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많은 개발자, 개발팀 인력풀이 구축되어 있고 시스템화 되어 있기에 원하는 조건에 개발기업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개발팀을 찾아서 의뢰하고 제안하고 견적을 받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외주 업체 견적 차이가 심한 이유가 뭐죠?

 

 

 

 

견적 비용에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가 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개발자의 경험이 비용 차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죠.

 

 

 

 

 

 

 

 

개발자가 유사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이들이 우리 프로젝트를 진행 시 재활용할 수 있는 코드, 소스를 지니고 있다는 것과 연결되죠. 결국 개발업체는 개발 진행 시 출발선이 모두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짜장면을 판매하는 식당에서 짜장밥을 주문하면 짜장 소스에 '밥'이라는 재료만 추가하면 되기에 추가 비용이 적겠죠. 하지만, 피자를 주문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밀가루와 야채 말고는 다양한 재료를 새롭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굳이 피자를 주문하면 어마어마한 추가 비용일 발생하겠죠. IT 개발도 이미 밑바탕이 되고 활용할 수 있는 코드를 보유한 경우 같은 개발이라도 비용을 합리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나, 기술 난이도나 분야에 따라 오히려 비용을 높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IT 기술이 점점 정형화되면서 요즘에는 유사한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업체를 찾아 의뢰하는 것이 아웃소싱 팁이죠. 비용절감은 정말 중요하지만, 합리적인 근거 없이 타 업체보다 견적이 낮은 경우에는 주의하면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는 프로젝트마다 전담 매니저를 배치해 1:1 지원을 돕기에, 성공적인 아웃소싱 거래를 하기 위한 컨설팅이나 자문 등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비용 지출이 줄어드는 셈입니다.

 

 

물론 정형화된 솔루션을 이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의뢰하는 방식이기에 요구 사황과 기능 등에 따라 개발 비용이 선정되므로 솔루션을 구매하는 것보다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죠. 또 용역거래이기에 작업 과정에서 변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가의 다양한 제안을 받아보는 것 만으로 모바일 앱 개발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보장할 수 있습니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서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프로젝트에 대한 견적도 받아볼 수 있죠. 지금 프리모아에서 '나의 앱 개발 비용'이 얼마인지 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합니다.

 

 

 

 

 

 

 

1 개의 댓글

Recommended for You

 콘텐츠 대표 이미지

스타트업, 개발언어 PHP VS JAVA 장단점을 알아보자.

2020.12.24

 콘텐츠 대표 이미지

웹개발업체, 지인 소개 아닌 '프리모아'를 활용하는 이유?

202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