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모바일 앱 개발하는 2가지 꿀Tip

프리모아

·

2021. 7. 5. 15:11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 스마트폰을 1대씩은 들고 있다고 할 정도로 스마트폰 보급률이 굉장히 높고, 
스마트폰은 작고 간편하게 들고다닐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태블릿 pc, 노트북, 워치 등 스마트폰과 서로 연동되는 기기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데스크톱 pc를 이용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모바일과 연동되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렇듯 모바일을 1순위로 선호하기 때문에 모바일 어플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모바일 앱이 중요하단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어플 개발을 고민하는분이 계신다면 그건 바로 ‘비용’이 이유일 것입니다.

사람들 누구나 비용이 드는 것에는 신중한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어플을 가장 저렴하게 개발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설치형 솔루션 구매하기(초기기업의 경우)



어플을 개발할 때, 가장 저렴하게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 개발이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것이죠.

IT 기술이 널리 퍼지게 되고 어플 개발을 찾는 사람이 증가하게되면서 온라인 서비스같이 보편적으로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은 균일 패턴을 맞추며 일정한 형식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마다 필요한 기능 및 구성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미 만들어져 있는 솔루션을 구매하여 사용해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대량으로 만들어진 물건이 수제로 하나하나 만들어진 물건보다 비용이 훨씬 저렴한 것처럼,
앱 개발도 이미 개발되었던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만약 초기 서비스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낮은 비용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넷퓨, 랭크업 등 외부Local 설치형 솔루션을 파는 회사가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니즈에 맞는 솔루션들을 조회하고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설치형 솔루션은 틀에 맞춰서만 만들어져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비슷한 능력을 제공한다 해도,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형 솔루션을 구매하여 프로젝트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면 자신이 원하는 핵심 기능을 다 구현할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자신의 니즈를 솔루션의 틀에 맞춰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어야합니다. 
그렇지만, 설치형 솔루션이어도 원하는 기능에 대한 수정을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설치형 솔루션을 구매한 사용자 중 솔루션 구매 이후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을 확장하고 수정하기 위해 개발 업체들을 찾아 수정하다보니 더 많은 개발 비용을 사용하게 되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저렴하게 솔루션을 구매하여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잃게 되는 경우죠.


사람들이 틀에 정형화되어 만들어진 솔루션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낮은 비용을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완벽하게 만족하진 않더라도 빠르게 시장에 적용하여 서비스를 운영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당연히 설치형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다가 이 서비스가 더욱 성장을 하게 된다면 우리 기업에 잘 맞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해야하지만 
그 전까지 위험을 줄이는 방법으로 이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 자신이 원하는 솔루션이 없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때는 맞춤형 개발을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둘째, 저렴한 비용으로 ‘의뢰’하기(솔루션을 구매할 수 없는 경우)


자신이 원하는 핵심 기능이 정형화되지 않은 경우에는 솔루션 구매가 아니라 용역 개발을 의뢰해야 한답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앱 개발을 진행하는 방법은 개발 업체를 찾아 IT 아웃소싱을 맡기는 것입니다. 
어플 개발을 위해 회사 내 개발 팀을 구축하는데엔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기 때문입니다. 채용 과정에서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요,

IT 아웃소싱을 활용하는 방법에도 몇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아웃소싱하는 방법은 프리모아와 같이 IT 전문으로하는 아웃소싱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죠.


자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기능에 대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많은 인원의 개발팀과 인력풀이 있고  
자신이 요구하는 조건의 개발 업체들을 신속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 및 개발 업체를 스스로 찾아보고 견적을 받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웃소싱 업체마다 견적 비용 차이가 큰 이유는?


프리모아를 통해 견적을 받으신 후 클라이언트분들이 제일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견적비용 차이입니다.

견적마다 비용차이가 나타나는 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뢰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개발자의 개발 경험 차이가 비용 차이로 이어진다는 것은 잘 알지 못합니다.

 

 


비슷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경험이 있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개발자들이 우리 프로젝트를 개발할 때 재사용 할 수 있는 소스와 코드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때 개발 업체마다 시작에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김밥가게에서 참치김밥이 아닌 돈가스김밥을 주문한다면, 
미리 준비되었던 재료들 중 참치를 돈가스로 바꾸기만 하면 돼서 비용차이가 크게 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김밥가게에 핫도그를 주문한다면?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재료들을 새로 준비해야 하며 튀김기 등 기계들을 더 추가해야 합니다. 그래도 굳이 김밥가게에서 핫도그를 주문한다면 비용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추가될 겁니다. 

IT 개발 또한 미리 기본적인 기술들을 가지고 있는 경우엔 똑 같은 개발을 의뢰하더라도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개발업체만이 가진 기술일 경우에는 비용을 높이는 경우도 있으며, 기술 난이도나 분야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IT 기술이 틀을 만들어가고 있는 최근에는 비슷한 프로젝트를 경험해본 업체를 찾아 아웃소싱을 하는 것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꿀팁입니다.
만약 이때 타당한 이유 없이 다른 업체보다 견적이 낮은 경우에는 조금 더 신중히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IT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인 프리모아는 
전담 매니저를 프로젝트마다 배정하여 1대1 지원을 하기 때문에, 
성공적이고 안전한 아웃소싱 거래를 위한 컨설팅 등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과 니즈에 따라 개발 비용이 산정되는 방식인 맞춤형 소프트웨어 ‘의뢰’하는 것이 이미 만들어진 솔루션을 ‘구매’하는 것 보다는 더 많은 비용이 들 순 있습니다. 


또한, 작업 진행 중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을 바탕으로 전문가의 다양한 프로젝트 제안을 받아보는 것도 모바일 어플 개발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전한 IT 전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는 전문 매니저와의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프로젝트에 대해 무료로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프리모아에 접속하여 ‘나의 앱 개발 비용’이 얼마 나오는 지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0 개의 댓글

Recommended for You

 콘텐츠 대표 이미지

IT아웃소싱에서 지켜야 할 매너 4가지를 알아보자!

2021.07.01

 콘텐츠 대표 이미지

어플 개발 계약할 때 안전한 거래를 하고 싶다면?

2021.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