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개발 계약할 때 안전한 거래를 하고 싶다면?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21. 7. 5. 15:29

안녕하세요!
IT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앱 개발 계약할 때, 안전한 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IT 외주 아웃소싱을 할 때,
당연함’은 무엇일까요?



아웃소싱이란 것은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게 아니라 
서비스 거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서로에게 알리는 것을 어렵게 느끼곤 하죠.


⚠ 나에게 ‘당연함’이 있다고 해서, 상대방도 꼭 ‘당연함’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진 마세요!

 

 


    

어플 개발 및 서비스 개발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는 ‘안전성’입니다. 
의뢰 신청한 클라이언트는 전문가가 아니라 IT 개발 업계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프리모아에 등록 되어 있는 개발자, 개발팀들도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되어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고 있지만,
기능정의서는 최대한 자세하고 꼼꼼하게 작성해야하며, 개발 회사의 ‘말’만 믿지 않아야 하고 

이들의 포트폴리오와 이력을 꼭 꼼꼼하게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 미리 알아보아야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담당자 분들 또는 CEO 분들 중 
자신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하고 싶거나, 개발에 대해 자신감이 없으신 분들께
프리모아를 추천해드립니다.

 


 


안전한 거래 방법(어플 개발 계약 시)


IT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프리모아에서는 프로젝트 진행 5,000-6,000여 건 및 프로젝트 컨설팅 30,000여 건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IT 아웃소싱 전문가들이 다년간 다져온 노하우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6가지 무료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모아 6대 안심 케어 서비스


* 6대 안심 케어 서비스란?
프로젝트 수행업체를 찾기 위한 미팅부터 작업 완료까지 의뢰자의 입장에서 불안했던 영역들을 해소하기 위해 
IT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서 축적된 노하우를 쏟아 구축한 All-in-One 서비스 입니다.



1. 협의 내용을 토대로 ‘요구사항 정의서’ 작성(최초 1회) 
오프라인 미팅할 때, 프리모아의 기본 형식으로 작성합니다.(1회)
협의된 내용을 토대로 요구사항 정의서를 작성한 후 그것을 기반으로 하여 정확한 견적이 가능하고, 분명하고 정확한 의뢰가 가능합니다. 


2. 안심결제(에스크로 대금 보호
에스크로’라는 안심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 비용들을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 
계약할 때, 클라이언트는 프리모아에 비용을 맡겨두고, 
프로젝트 진행 완료에 따라 프리랜서 및 개발업체에게 전달하므로 서로가 안심할 수 있습니다.


3. 3자 미팅 시스템 (With. 전담 매니저) 
프리모아에서 프로젝트가 진행될 경우, 전담 매니저가 각 프로젝트마다 매칭됩니다.
전담 매니저가 1대1로 매칭된 후, 매니저는 프로젝트 미팅에 같이 참여하여
클라이언트와 개발사 및 프리랜서 사이의 협의와 소통을 원활하게 도와드립니다.


* 전담 매니저는 프리모아가 교육한 IT 프로젝트 전문가들 입니다.


4. 서울보증보험과 함께하는 하자보수 보증 
계약서에 적혀 있는 하자보수 기간동안 서울 보증 보험과 함께하여 SGI 하자보수보증보험 가입을 통해서 프로젝트 진행과정동안 완료할 때까지 결과물을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가 비용을 지불하여 보험에 가입을 해드립니다.)


*하자보수보증 : 하자보수 기간 동안 생기는 하자에 대해 이것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입게 되는 손해를 보상하는 보증 보험.



5. 아웃소싱 계약에 맞는 표준 계약서 작성 
IT 아웃소싱 기본 계약서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개발 업체 서로간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금액, 계약기간, 원하는 요구사항 정의, 산출물, 작업범위 등 클라이언트들의 기본적인 권리들을 보호해드립니다.
+ 정부 지원 사업을 진행할 경우, 추가로 필요한 서류에 대해 도움을 드립니다. 



6. 프로젝트 룸 / IT 아웃소싱 협업툴 제공
IT 외주 아웃소싱 협업툴(채팅을 이용하여 작업 트래킹과 보고 및 증빙을 작성)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프로젝트 진행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클라이언트-개발사의 소통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프리모아 프로젝트 룸에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증빙 자료와 진행 보고서를 통하여 프로젝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더하여, 
IT 아웃소싱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안전하게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하여 유사 프로젝트 개발 경험과 포트폴리오 확인을 필수로 해야한다고 언급하였는데요, 
저희 프리모아는 2021 업데이트를 하면서 IT 파트너 검색 기능 강화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단순하게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프로젝트를 등록하는게 끝이 아니라, 
클라이언트 직접 자신이 원하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개발 업체 및 프리랜서를 한눈에 쉽게 찾을 수 있고 서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 또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24시간 이내에 평균 5.6팀의 견적을 받고싶다면?
프리모아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