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앱 개발 비용이 궁금하다면?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클라이언트

라이브 커머스 앱 개발 비용이 궁금하다면?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신규 트렌드를 수용해야 하는 시대. 이로인해 사람들의 소비패턴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국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중 대표적으로는 보고플레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쇼핑 톡딜라이브, 그립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백화점, 편의점, 화장품 업체 등에서 신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들이 점점 다양하게 생기고 있는데요. * 라이브 커머스 (live commerce) :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채널을 말합니다. 라이브커머스의 가장 큰 특징은 '서로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인데요, 실시간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을 통하여 판매자와 소비자가 생생하게 소통을 하고..

2021.06.30 게시됨

업체 선정 체크리스트 (홈페이지 제작 / 앱 개발)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

업체 선정 체크리스트 (홈페이지 제작 / 앱 개발)

‘난 전문가가 아닌데 홈페이지도 제작해야하고 앱도 개발해야하는데…’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 개발 용어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러한 것을 모두 처음 경험해보시는 분들이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앱을 개발할 때 개발 업체 선정 시 위험도를 최대한 줄일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업체 선정할 때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째, 개발 기획서 명확하게 제작하기 제일 먼저 회사에서 어떤 것을 만들고자하는지에 대한 분명한 기획이 필요하답니다. 정확한 기획이 있어야지 개발 업체간의 가격비교도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 요X요 같은 앱이요 또는 위X프 같은 어플이요..라고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기획할 때 전문적인 개발 용어로 설명하진 않더라도, 각 페이지별로 유사한 것들을 찾아놓으면 ..

2021.06.30 게시됨

개발자 포트폴리오 관리 시, 7가지 유념사항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프리랜서

개발자 포트폴리오 관리 시, 7가지 유념사항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특정 사람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끊임없이 노력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해야 합니다. 더 좋은 환경과 더 나은 조건으로 일을 하고 대우를 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발자의 경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한가지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나타내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어떤 업무를 진행했고, 어떤 개발에 참여했는지 이력서나 경력기술서에 경력을 상세하게 기술한다고 해도 어떤 경우에는 하나의 포트폴리오가 더 효과적일 수 있죠. 특히나, 요즘처럼 개발자 채용이 과열된 환경 속에서의 개발자는 자신이 다른 개발자보다 더 능력이 뛰어나고, 우수하고,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

2021.06.29 게시됨

웹/앱 기획자 & 디자이너에게 창의력이란? (필수 역량 키우기)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프리랜서

웹/앱 기획자 & 디자이너에게 창의력이란? (필수 역량 키우기)

앱/웹 기획자나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들이 접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가장 효율적 이도록 편의성을 증대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고 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이것을 왜 필요해 하는지” 어떻게 만들어야 “소비자가 활용하기 쉬울지” 등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많은 이들이 매력을 느껴 더욱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심을 하는 과정에서 기획자와 디자이너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어떻게 해야 할까"를 생각하죠. 또 유사서비스의 기획과 디자인을 레퍼런스 삼아 자신의 제품/서비스 기획과 디자인을 설계하고 진행합니다. 그러나 ‘효율적’이면서도 ‘창의적인’ 기획/디자인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결국 같은 영역의 ..

2021.06.29 게시됨

개발자의 나쁜 습관 TOP 5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개발

개발자의 나쁜 습관 TOP 5

개발자를 좋은 개발자로 성장시키는 좋은 습관도 있지만 반면 프로젝트를 실패로 이끄는 나쁜 습관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쁜 습관은 한번 들이면 고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죠.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개발자들이 반드시 버려야 할 나쁜 습관 5가지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나쁜 습관을 처음부터 늘 염두에 두면서 개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개발자의 나쁜 습관 5가지, 알고 개선하자. 첫째, 비판은 싫고 혼자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습관 세상에 싫은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함께 업무를 진행 하다 보면 싫더라도 쓴 소리를 들어야 하기 마련이죠. 개발자도 예외는 아닙니다. 더 발전된 코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선후배나 동료, 팀원들과의 소통이 필요하고, 프로젝트를 의뢰한 클라..

2021.06.28 게시됨

소셜 네트워크 앱 제작, 7가지 핵심기능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스타트업&기업/허니 Tip

소셜 네트워크 앱 제작, 7가지 핵심기능

소셜 네트워크 미디어는 국내 전망 있는 시장입니다. IT모바일 환경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사용자들이 소셜 미디어 콘텐츠에 보다 쉽게 노출 되면서 과거에 비해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콘텐츠 혹은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죠. 세계 최초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바로 PLATO 시스템인데요. 1970년대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시작되었으며, 게시판, 온라인 대화, 인스턴트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과거 이러한 소셜 네트워킹에 대한 시도와 경험들을 기반으로 현재 우리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소셜 서비스를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사용자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

2021.06.28 게시됨

개발자 연봉이 높아진 이유 (개발자 필독!)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

개발자 연봉이 높아진 이유 (개발자 필독!)

IT 산업이 황금기를 맞이하면서 개발자를 확보하기 위한 기업들의 쟁탈전이 치열해졌습니다. 최근 억대 연봉을 제공해도 개발자 찾기가 어려워진 네이버는 경력직 개발자를 상시 채용한다고 밝힘과 동시에 비전공자에까지 채용을 확대하여 '개발자 직접 키우기'에 나섰습니다. 또한, 쏘카 박재욱 대표도 개발자 영입전, 출사표를 던지며 톱 티어 연봉과 스톡옵션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취업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기에 빠진 것과는 대비적인 상황입니다. 구직자와 이직자들 사이에서는 "개발을 배울걸!" 이란 한탄이 자연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서도 기업 내부에 인하우스로 개발자를 채용하기 어려운 중소, 중견 기업들이나 스타트업의 아웃소싱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발자들은 기업..

2021.06.28 게시됨

위기탈출 스타트업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스타트업&기업/허니 Tip

위기탈출 스타트업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비롯하여 과거에는 없었던 ‘신기술’들이 속속들이 산업 전반에 투입되면서 비즈니스 산업 구조는 격변의 시기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변화의 시기는 새로운 사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을 꿈꿀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최근 IT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프리모아는 IT 산업이 부흥을 맞기 이전인 2010년대 초부터 IT 개발, 디자인 아웃소싱만을 전문으로 5만팀의 IT전문가를 매칭해온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다년간 꾸준히 쌓아온 네트워크와 인프라, 그 어느 플랫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자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감사하게도 많은 클라이언트와 개발자가 먼저 찾아주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

2021.06.28 게시됨

중소기업 IT 개발자 채용 시, 대기업을 이기는 방법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스타트업&기업

중소기업 IT 개발자 채용 시, 대기업을 이기는 방법

흔히 볼 수 있는 지하철 전광판.jpg 대기업에서는 IT 개발자 채용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또한 올해 900명 정도의 IT 개발자를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600명을 채용한 지난해를 뛰어넘는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이 외에도 넷마블, 카카오커머스, 엔씨소프트 등의 대기업들은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주거나, 또는 비전공자를 포함한 신입 IT 개발자들을 채용하여 IT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신규 서비스를 누구보다 빠르게 출시해야하는 스타트업, 소기업들은 과연 대기업을 넘어설 수 있을까요? IT 개발자 인력난을 겪고 있는 신생기업들은 개발자 뽑는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 하기도 하였으며,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잡페어’를 개..

2021.06.28 게시됨

센스 한 수로 계약 성사율 높이는 방법(프리랜서 개발자)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

센스 한 수로 계약 성사율 높이는 방법(프리랜서 개발자)

안녕하세요 ~ 안전한 IT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명찰을 벗어 던지고 프리랜서로 전향한 분들을 많이 보셨나요? 다들 아시겠지만, 프리랜서라는 직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아웃소싱 계약성사 성공률이 높아야 지속적인 계약도 가능하답니다. 그럼, 개발사 및 프리랜서들이 가진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일까요? 첫째, 계약 성공 둘째, 미팅한 후 계약 성공 셋째, 작업 논의(계약서 등)한 후 계약 성공 이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계약 성사율입니다! 이 업계에서는 빈번하게 일어나는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 요청이 프리랜서에게 들어왔을 때, 개발자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이용하여 프로젝트의 개발 이슈 및 문제점, 보완할 점을 판단하고 계약 전 미팅에 참석합니다. 미팅을 진행한 후 ..

2021.06.28 게시됨

개발 생산성 강화 & 생산율 측정 방법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클라이언트

개발 생산성 강화 & 생산율 측정 방법

기업인들이 성공을 위해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생산성의 강화입니다. 비즈니스를 할 때 "생산적으로 일하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고 "생산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곤 합니다. 우리가 생산성이 높다고 말할 때는 같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해서 다른 작업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때를 말합니다. IT 개발 업무도 마찬가지인데요. 사람이 무형의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 과정이긴 하지만 결론적으로 생산성이 더 높은 작업이 있고 혹은 그렇지 못한 작업이 있을 수 있겠죠. 저희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 프로젝트를 의뢰하시는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도 초기 컨설팅 단계에서 항상 생산성이 높은 개발자/개발팀과 아웃소싱 계약을 맺길 희망합니다. 물론 개발자의 생산성을 평가하고 측정하는 것이..

2021.06.28 게시됨

스타트업 초기, 성공적으로 신규 서비스 개발하는 꿀TIP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클라이언트

스타트업 초기, 성공적으로 신규 서비스 개발하는 꿀TIP

초기 스타트업의 가장 기본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런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한다는 것이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창업하시는 많은 CEO분들이 신규 서비스 개발을 할 때, 가지고 있는 사업 아이템은 좋지만 이 아이템을 어떻게 만들것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시고 막상 서비스 개발을 시작해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업계 생태계에 대해 잘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초기 스타트업을 창업할 때, 신규 서비스 개발하는 2가지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스타트업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기회를 붙잡고, 스스로 내놓았던 가설을 밝히기 위한 MVP 용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은 시장에 대한 이해도는 높은 편이지만, ..

2021.06.28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