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새해, 여러분은 어떤 소원과 각오를 실천하고 있나요? 

2015년 청양띠의 해를 맞이하며, 많은 프리랜서 개발자, 디자이너 들이 새해 소원과 각오를 다짐하고는 합니다.

"올해 부터는 반드시 '다이어트'를 해서 훈남, 훈녀 프리랜서로 변모하고 말겠어"

"올해는 꼼꼼한 프리랜서가 되어서 매일 꾸준히 '다이어리'를 써보겠어"

"올해는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꼭 만들어서 따뜻한 한해를 보내야지" 도와줘

"자기계발을 위해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해외로 나가 프리랜서 일을 하겠어"

(예로 캐나다에서 일하는 어떤 분은 디자이너 연봉 4,000이 넘는다는걸 보고 깜짝 놀랐네요..)



이러한 수많은 다짐 중, 자녀를 둔 프리랜서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하는 생각해보는 생각 

"새해에는 '가족'이랑 많은 여가 시간을 보내겠어!"

그 다짐 잘 지키고 있으신가요?


프리랜서 또는 직장인 들이 쉽게 놓치고 후회하는 것, 자녀와의 소통 


어렸을 때 그렇게도 잘 따르던 우리 아이들, 어느 순간 왜 그렇게 변해버리는 걸까? 아이들이 벌써 사춘기라고 변하는 걸까? 라고 대부분 쉽게 넘어가 버리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어렸을 때 아이들은 부모에게 언어적 습득부터 시작해 정서적, 문화적인 부분의 많은 것을 부모에게 의지하고 배웁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들의 나이가 많아지면서 아기와 달리 돌봐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녀의 이러한 정서적 의지는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만 14세가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어느순간부터 혼자서도 할줄 알아야지", "이제는 혼자서 해야지?" 이런말을 들으며 자신을 외면을 하는 부모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아이들의 부모에 대한 기대감은 실망감이 되고, 그렇게 기다리다 지친 아이들은 부모와 소통하려고 하는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게 됩니다.


오늘은 집에서 일하는 프리랜서가 아닌 00엄마, 00아빠로 하루를 보내봅시다.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중 자녀를 가진 부모라면 내 가족들에게 좀더 시간을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방학으로 집에서 쉬고 있는 아이들의 손을 붙잡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봅시다.


그러한 프리랜서 부모를 위해 아이들과 갈만한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일산에 위치하고 있는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킨텍스 해피월드의 '2015 KBS Kids 플레이나인' 입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를 때, 킨텍스 해피월드에 가시면 아이들이 즐길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하게 있습니다.


예매는 이곳에서   생각중: http://goo.gl/oYxuF1


아이들과 놀러가기 좋은 2015 플레이나인에 가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중요 체험 부스 및 프로그램을 뽑아 쉽게 정리를 해보자면 

1) 아이들의 영원한 장난감, 레고체험 

2) 모래를 가지고 노는 샌드아트, 키네틱 샌드놀이

3) 타는걸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카레이싱, 흔들흔들, 탈출 레이싱

4) 한국전통 문화를 체험할수 있는 민속놀이 

5) 체력을 단련하는 철인이 되어라, 언덕 슬라이드

6) 매직쇼, 마법의 꽃동산, 마법의 미로 등 등이 있습니다. 


그럼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하는 그 현장의 모습은 어떨까요?


무엇보다 2015 플레이나인은 다양한 볼걸이가 가장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두번째는 프리랜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들이 많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아이들의 미소를 옆에서 함께 보면서 업무에 잊고 살던 즐거움을 다시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장점은 추운 겨울 따끈 따끈하게 실내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플레이 나인 방문시 필수 준비물은 1) 도시락 2) 돗자리 3) 음료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다 찰과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양말을 신고 오도록 지도 바랍니다. 도시락은 행사장 안에서 지정된 업체로 배달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정: 14.12.05 ~ 15.03.01까지 입니다. * 구정은 휴무입니다.

장소: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 

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까지  * 입장마감은 오후 5시 까지입니다.

주관: KINTEX, KBS N

입장료: 11,000원 



상세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GO GO !! 

어떤가요? 자녀를 둔 프리랜서들을 위해 프리모아에서 준비한 컨텐츠가 좋은 정보가 되었나요? 물론 프리랜서 활동을 하면서 일이 바쁘면 바쁠수록 기쁜 소식입니다. 그 만큼 수익이 많다는 부분이니까요. 하지만 그렇게 힘들게 돈을 벌어서 누구와 함께할 것인지, 그리고 정말 일이 힘들 때 누구를 생각하며 꾹 참고 버터내는지 생각해보시면 그 모든 답이 가족과 자녀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 가족여러분들은  일과 가정을 균형있게 조절하여 인생의 행복을 놓지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갔다와서는 먹고 살려면 일해야지" 하는 생각이 든다면 

프리모아를 Click !! Click !!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