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높이는 인공지능, AI 기술 활용한 사례는? (이투스/네이버/플라이북/삼성카드)

프리모아

·

2021. 7. 21. 16:10

안녕하세요 
안전한 IT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프리모아 입니다~


전 세계는 COVID-19 상황으로 인해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도입이 굉장히 활발합니다. 
대기업에서도 인공지능 기업으로의 전환을 얘기하고 있고, 정부 또한 인공지능 국가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스타트업들도 이러한 위기상황을 기회로 잡아 인공지능 시장으로의 진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프로그램에만 AI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쇼핑, 의료 등등의 여러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사례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첫째, 이투스 교육 ‘AI 추천 강좌 서비스’ 제공
 

© 이투스교육


이투스교육은 이때까지 다져온 입시 노하우 및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수강생 별 AI 추천 강좌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각 수강생 별 누적된 학습 데이터와 6월 모평 성적 등을 추가로 입력하여 만들어진 정보들이 하나로 결합되어서 AI 알고리즘을 통한 개인별 맞춤 강좌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등급별 추천 강좌 서비스, 우리 지역 기반 수강 강좌 서비스, 마이룸 추천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여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하는 수강생들의 공부 의지를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둘째, 네이버 ‘내 위치를 기반으로 한 AI 서비스’ 제공

 

© 네이버

네이버는 원래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장소를 소개하는 AI 추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AI 서비스를 쇼핑 영역에도 확대시켰답니다. 

네이버 어플로 들어갔을 때 보이는 홈 화면 아래쪽 중간에 원형 모양의 ‘그린닷’에서 ‘내 주변’을 클릭하면 강좌/카페 등이 떴었습니다. 현재에는 각 이용자의 취향별 맞춤형 가게도 같이 소개되어지고 있습니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는 누적되어 있던 이용자들의 검색, 장바구니, 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하여 성별/나이대별로 비교 분석 서비스 또한 제공합니다. 

AI 추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네이버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졌으며 서비스의 퀄리티 또한 높아지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셋째, 플라이북 ‘AI 비대면 도서 추천 서비스’ 제공

© 플라이북


FLYBOOK(플라이북)은 전국에 있는 도서관을 대상으로 하여 비대면으로 도서를 추천해주는 AI 서비스 ‘플라이북 스크린’을 판매했습니다. 


전국의 많은 도서관에서 플라이북 스크린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사람들의 관심사 및 기분, 성별과 연령을 기반으로 하여 개별 맞춤형 AI 도서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 도서의 소장 위치, 대출 현황, 청구기호,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를 제공하고
문자메시지로 도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독서 기록 기능 및 모임 기능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꾸준한 독서생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넷째, 삼성카드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상황에 따라 가장 최적의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AI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휴사는 효율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LINK 파트너’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활용하였습니다. 
 
삼성카드는 자사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여 도입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기업에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기업 내부에 개발자 직원들이 있을 때에는 내부 직원들이 개발을 하겠지만, 
신생 기업의 경우 내부에 개발자가 구축되지 않았을 수도 있죠.

이러한 경우에는 비용과 시간이 효율적인 IT 아웃소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웃소싱을 할 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파트너가 이전에 비슷한 프로젝트를 완료한 이력이 있는가, 
어떠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에 다라서 기간과 비용 등 여러가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프로젝트 진행할 개발자들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확인한 후 선정해야 합니다. 

 


IT 전문 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프리모아는 손쉽게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조회할 수 있는 '유사 포트폴리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I 기술 개발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프리모아에 프로젝트를 등록하셔서 24시간 이내에 평균 5.6건의 비교견적을 받아보시고 

최적의 팀워크를 뽐낼 개발팀을 찾아보세요.

 

0 개의 댓글

Recommended for You

 콘텐츠 대표 이미지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준비 과정에서 해야하는 것은?

2021.07.15

 콘텐츠 대표 이미지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머신러닝, 딥러닝! 차이점은?

2021.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