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나를 춤추게 하는 PPT 템플릿은 어떤것일까?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6. 5. 14:25

프리모아 Will의 템플릿 제작 노하우 공개 !!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말하면 다 이루어주는 산신령 같은 프리모아의 Will 입니다. 오늘은 PPT 템플릿을 찾지 못해 방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료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PPT 템플릿 여러분들은 어떻게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프리모아가 연못에 빠진 도끼를 찾아주는 마음으로 1일 산신령이 되어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금도끼' 방법 (재능기부의 금손을 찾기)

PPT 파워블로그 리스트 바로가기 


프리모아의 Will은 저주받은 손이라서 PPT를 못만드는데요. 디자인 감각도 없고, 화려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활용 못 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럴 때는 우선적인 벤치마킹을 통해서 감각을 키우는게 좋습니다.

PPT 템플릿을 무료로 나누는 파워블로거들이 많으니 즐겨찾기를 해놓는 것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재능기부 금손 파워 블로거로는 '책쟁이','친절한 혜강씨','새별','EZ' 등이 있습니다. 프리모아의 아래 컨텐츠를 확인하면 자세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은도끼' 방법 (만들어진 소스 활용)

PPT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방법 바로가기 


프로그래머도 맨땅에 개발하면 힘들듯이, PPT 역시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 샘플 PPT, 아이콘, 소스들을 활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자체 소스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기존에 미리 만들어 놓고, 폴더별로 관리를 하기도 합니다. 

PPT 디자인이 깔끔한 사이트들을 미리 벤치마킹 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다음 세가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샘플 PPT를 제공하기도 하니 받아서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www.presentationpro.com/

www.themegallery.co.kr/

www.presentationload.com


프리모아의 Will은 특히 PPT의 기능 중 마스터 페이지를 이용한 템플릿 수정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마스터 페이지를 이용해 템플릿 작성후 전체적용을 누르면 페이지 내에 전체 적용되는 밑바탕에 대한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쇠도끼' 방법 (PPT 제작을 도와주는 툴과 팁 활용)

PPT를 완성시켜줄 참고사이트(폰트, 디자인, 템플릿)


프리모아가 앞서 말했던 것처럼 PPT를 구성하는 요소들도 매우 중요하며,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예를 들어 폰트, 아이콘, 템플릿 컬러 등도 매우 중요한데요. 특정한 목적을 가진 제안서, 기업 브리핑, 같은 경우 이러한 요소 하나 때문에 그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팁을 약간 제공 드리자면 PPT 템플릿 색상은 메인 컬러(배경색) 1개, 포인트 컬러 2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도형, 도식이나 인포그래픽이 들어갈때 색이 다양하게 쓰일때는 색의 명암을 달리하여 색상상 톤은 일관되게 유지하되 반복됨을 피해서 다채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프리모아의 Will 이었습니다. 

프리랜서 분이라면 !! 프리랜서 분이라면 !! 프리모아로 ~ 슝


Recommended for You